[영상] ‘송대익 반성문’ 등 조작방송 송대익 논란 총정리4
[영상] ‘송대익 반성문’ 등 조작방송 송대익 논란 총정리4
  • 한승희 기자
  • 승인 2020.08.03 16:11
  • 수정 2020-08-03 16:11
  • 댓글 0

[한국스포츠경제=한승희 기자] 조작방송으로 큰 논란을 일으켰던 유튜버 송대익이 짧은 자숙 끝에 방송에 복귀해 화제다. 이 가운데 그동안 그가 일으켰던 논란을 영상으로 정리해봤다.

■프랜차이즈 치킨집 거짓 논란

유튜버 송대익은 프랜차이즈 치킨집에 피해를 봤다는 거짓말로 논란을 빚은 바 있다. 그는 아프리카TV에서 실시간 방송 중 "치킨 배달 시켰는데 먹다 남은 치킨이 왔다"고 주장하며 실시간으로 방송에 내보냈고, 해당 업주는 “확인 결과 명백히 사실이 아니다”라는 입장을 밝히며 송대익에 대한 법적 대응을 예고했다.

이후 송대익은 논란이 불거지자, 이는 전적으로 연출된 영상이 맞고, 영상으로 피해 본 분들께 죄송하다고 사과하며 자신의 잘못을 인정하기도 했다.

■카센터 논란

송대익은 한 온라인커뮤니티에 1년 전 아무 문제없는 카센터를 '범죄 집단의 소굴' 로 묘사해 '범죄자'로 몰고 갔다는 글이 올라오면서 화제가 됐다. 논란 당시 네티즌을 분노케 만들었다.

■일베 논란

송대익은 일간 베스트 회원 의혹을 받아 논란을 빚은 바 있다. 한 네티즌은 온라인 커뮤니티에 "일베에서 아이디 찾기를 하다가 송대익 공식 이메일 주소를 넣어봤는데, 이미 일베 사이트에 가입이 되어있었다" 며 의혹을 제기했고, 이를 접한 네티즌은 거센 비난을 쏟았다. 이후 논란이 계속 되자 송대익은 "여러가지 사건으로 힘들었다"며 유튜브 활동을 중단 선언했다.

반성문 낙서 논란

송대익은 최근 계속해서 논란을 빚자 자신의 채널에 자필 반성문을 공개한 바 있다. 하지만이를 본 한 네티즌은 "업로드 한 반성문이 조작같다, 확대해서 보면 아랍어로 보인다,제대로 사과한 것이 맞냐"는 의견을 드러내며 불편함을 토로했고, 송대익은 "자신의 잘못으로 인해 마음의 상처를 받은 관계자분들께 실제로 보낸 편지글"이라며 해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