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스테이트 고덕 스카이시티 투시도. /현대건설 제공

[한스경제=황보준엽 기자] 현대건설이 이달 경기도 평택시 고덕국제화계획지구 Ebc-1블록에서 주거복합단지 ‘힐스테이트 고덕 스카이시티’를 분양한다고 4일 밝혔다. 

힐스테이트 고덕 스카이시티는 지하 2층~지상 49층, 3개 동 규모며, 아파트 665세대와 연면적 6만0521㎡ 규모의 상업시설 ‘어반그로브 고덕’이 함께 조성된다. 

아파트는 전용면적별로 ▲76㎡ 172세대 ▲84㎡ 256세대 ▲90㎡ 228세대 ▲94㎡A 1세대 ▲94㎡B 1세대 ▲101㎡ 2세대 ▲106㎡ 5세대로 구성된다.

단지는 고덕신도시 내에서도 입지 여건이 좋다는 게 현대건설 측의 설명이다. 행정타운이 단지 바로 앞에 있고, 판매시설·업무시설·의료시설·위락시설 등이 들어설 수 있는 중심상업지구도 맞닿아 있다. 고덕신도시 2단계 사업은 2021년 준공이 예정돼 있어 입주와 동시에 편의시설을 바로 이용할 수 있다. 

고덕신도시를 순환하는 BRT(간선급행버스체계) 정류장도 인접하다. 서울지하철 1호선 서정리역과 수서고속철도(SRT) 지제역을 통해 서울 및 수도권 이동이 수월하며, 서해안 고속도로와 연결되는 평택~제천 간 고속도로 등 광역도로망 접근성도 좋다.

교육여건도 갖췄다. 단지 바로 앞에는 초등학교와 중학교가 들어설 수 있는 학교 용지가 있으며, 국제학교 신설이 예정된 에듀타운도 인근에 위치한다. 고덕신도시 에듀타운은 약 16만7000㎡ 규모의 교육 특화 구역으로 유치원과 초·중·고등학교 신설이 계획돼 있다. 

현대건설은 특화설계를 적용한다는 계획이다. 주거복합단지에선 보기 드문 4베이와 5베이 판상형 설계가 적용됐다. 단지 3층에는 피트니스, 골프연습장 등 운동 관련 시설과 작은도서관, 어린이놀이터, 어린이집 등 보육 관련 시설도 함께 조성될 예정이다.

하이오티(Hi-oT)는 힐스테이트만의 IoT(사물인터넷) 서비스도 활용할 수 있다. 스마트폰 앱을 통해 조명, 가스, 난방, 환기 등의 빌트인기기와 IoT 가전기기를 단지 내외부에서 제어할 수 있으며, 해당 세대 층으로 엘리베이터 호출도 가능하다. 

현대건설 분양관계자는 “행정타운과 중심상업지구, 근린공원 등 주요 편의시설이 집중돼 고덕신도시 내에서도 기대감이 높았던 입지”라며 “힐스테이트만의 우수한 상품성과 특화 설계를 적용해 일대 랜드마크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힐스테이트 고덕 스카이시티 견본주택은 경기도 평택시 소사동 산 2-8번지와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동 183번지에 8월 중 개관할 예정이다.

황보준엽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