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진영. /연합뉴스

[한스경제=이정인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여파로 올해 한 번도 미국 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대회에 나선 적이 없는 여자골프 세계랭킹 1위 고진영(25ㆍ솔레어)이 AMA 인스퍼레이션 대회 참가도 포기했다.

고진영의 매니지먼트사 세마 스포츠는 "고진영이 오는 11일(이하 한국 시각)부터 미국 캘리포니아주 랜초 미라지의 미션 힐스 컨트리클럽에서 열리는 ANA 인스퍼레이션에 출전하지 않는다"고 4일 밝혔다.

ANA 인스퍼레이션에서 디펜딩 챔피언이 불참하는 것은 대회 사상 이번이 두 번째다. 2003년 우승자인 파트리샤 무니에-르부(프랑스)가 출산 때문에 이듬해 대회를 건너뛴 이후 16년 만이다.

고진영은 미국의 코로나19 사태가 진정되기 전에는 미국으로 건너가지 않겠다는 뜻을 밝힌 바 있다.

김효주(25)와 이정은6(24)과 2017년 ANA 인스퍼레이션 우승자인 유소연(30)도 출전하지 않키로 했다.

박성현. /AP 연합뉴스

세계랭킹 4위인 박성현(27)은 출전선수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코로나19의 대유행과 어깨 부상 후유증으로 올해 LPGA투어 대회에 한 번도 출전하지 않은 그는 이번 대회에서 LPGA투어에 복귀할 예정이다.국내에 머물고 있는 박성현은 6일 미국으로 출국한다.

이정인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