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블랙진생코리아(대표 노유리)에서 누구나 간편하게 섭취 할 수 있게 개발한 ‘흑삼 with 타트체리 콜라겐 젤리’가 2020 고객감동 혁신기업 흑삼제품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2020 고객감동 혁신기업 대상’은 변화와 혁신을 통해 국민행복을 선도하는 새롭고 혁신적인 제품과 기업에 수상하는 시상이다.

블랙진생코리아의 흑삼 제품은 인삼을 9번 찌고 말리는 구증구포 방식으로 생산된다. 특히 GAP(농산물우수관리) 인증을 받은 흑삼 제조 방법 및 벤조피렌이 나오지 않는 특허 제조 공법을 통해 흑삼을 만든다. 같이 함유된 타트체리는 식물성 멜라토닌이 풍부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누구나 간편하게 남녀노소 먹을 수 있도록 젤리 형태의 스틱형 제품으로 만들어졌다. 또한 제품 한 포에 사포닌 12mg을 함유하고 있고, 21개 이상의 타트체리, 초저분자 피쉬 콜라겐이 더해져 다양한 영양소를 챙길 수 있다.

노유리 대표는 “타트체리 강한 신맛이 먹기 불편하지만 흑삼과 곁들이면 맛이 훨씬 부드러워 진다”고 설명했다.

최근 코로나19로 면역력 강화에 많은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흑삼이 주목 받고 있다. 흑삼에는 인삼의 20배에 달하는 진세노사이드(사포닌) 성분이 함유돼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준다. 또한, 최영기 교수팀의 논문에 따르면 홍삼보다 폐렴에 효과적이라는 연구 결과도 있다.

블랙진생코리아는 GMP, HACCP 인증을 받은 시설에서 품질을 엄격하게 관리해 생산해 안심할 수 있다. 또한, 기업부설연구소와 ISO9001, 14001 품질경영시스템 인증을 받은바 있다.

노 대표는 “앞으로 흑삼의 좋은 천연성분들을 증진시킬 수 있는 방법을 꾸준히 연구하고 있다”며, “현재 발효 흑삼을 연구하고 있고, 향후 유럽 등 해외에 수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흑삼 with 타트체리 콜라겐 젤리’는 원더걸스 혜림이 방송에서 소개하며 많은 관심을 받았고 각종 GRWM(Get Ready With Me)에서 소개되기도 했다.

편집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