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번리의 터프 무어에서 번리 치른 2020-2021 프리미어리그 6라운드 원정에서 후반 31분 케인의 도움으로 손흥민이 결승 골을 터트려 1-0으로 이겼다. / 연합뉴스

[한스경제=허지형 기자] 손흥민과 해리 케인이 완벽한 호흡을 자랑하며 쉴 틈 없이 골 합작을 만들어냈다. 아울러 둘의 '케미'와 이름 궁합도 주목 받고 있다. 

27일(한국시간) 손흥민은 잉글랜드 번리의 터프 무어에서 열린 번리와 2020-2021 프리미어리그(EPL) 6라운드 원정에서 후반 31분 단짝 해리 케인의 헤딩 패스를 받아 골 지역 왼쪽에서 헤더로 득점을 얻어내며 팀의 승리를 이끌었다.

이 골로 손흥민은 리그와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를 포함해 4경기 연속골을 기록했고, 9경기 만에 시즌 10호 골(4도움) 기록했다.

리그 6경기에서 8골(2도움), 유로파리그 예선을 포함해 3경기에서 2골(2도움)을 기록했다. 리그 득점부문에선 단독 선두에 올랐다.

온라인 커뮤니티

경기가 끝난 뒤 영국 스카이스포츠는 케인과 손흥민에게 팀 내 최고 평점인 8을 나란히 줬다. 이번 시즌 손흥민과 그의 도우미로 나선 케인의 찰떡궁합이 매우 인상적이다. 이날 골로 통산 29골을 합작했다.

축구통계전문 옵타에 따르면 손흥민과 케인이 EPL에서 29골 합작하며 역대 두 번째로 위력적인 파트너로 인정받았다.

이와 함께 누리꾼들 사이에서 케인과 손흥민의 호흡에 “하늘에서 맺어준 인연”이냐면서 이름 궁합점까지 매기며 뜨거운 반응을 보여줬다. 둘의 이름을 붙인 궁합은 100%로 나타나기도 했다. 

토트넘은 이날 손흥민의 유일한 득점포를 끝까지 지켜내 1-0으로 승리하며 정규리그에서 5경기 연속 무패(3승 2무)의 상승세를 이어가고 5위로 올라섰다.

허지형 기자

키워드

#손흥민 #케인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