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대한유소년야구연맹 주관 2020 한국컵
31일, 2020 한국컵 8강전 준결승전 열전
유소년리그 백호 하남베이스볼리즘-안산단원구, 유소년리그 청룡 송파구-남양구야놀 '결승전'
31일 펼쳐진 2020 한국컵 준결승전에서 남양주야놀(오른쪽)이 구리시를 3-2로 꺾었다. /횡성베이스볼테마파크=임민환 기자

[한스경제=박대웅 기자] 국내 최대 규모의 꿈나무 야구 축제 2020 한국컵 신한드림배 전국 유소년야구대회(이하 한국컵)가 대단원의 끝을 향해 달려가고 있다. 이제 단 하나 뿐인 왕좌의 주인공만 남겨 두고 있다. 8월 1일 개막 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연기와 재개를 반복했던 한국컵은 31일 강원도 횡성군 공근면 매곡리 횡성베이스볼테마파크에서 각 리그 부문 준결승전및 8강전이 펼쳐졌다. 2017년 1회를 시작으로 올해로 4회째를 맞는 한국컵은 전국 46개 지역 114개 팀 1500여 명의 선수가 참가해 치열한 우승 다툼을 벌이고 있다. 

이날 준결승전에서 가장 먼저 포문을 연 건 파파스리그다. 파파스리그는 한국컵 참여 선수 아버지들이 참여하는 리그로 노원파파스와 일산파파스의 첫 대결에서 노원파파스가 10-2 완승을 거두며 결승행을 확정했다. 같은 시각 열린 파파스리그 중랑이글스와 도봉파파스의 맞대결은 접전 끝에 중랑이글스의 10-8 승리로 끝을 맺었다. 

이어진 유소년리그(13세 이하)리그에선 전통의 강호들이 승전고를 울렸다. 청룡리그의 남양주야놀은 구리시를 맞아 3-2 짜릿한 역전승을 신고했고, 송파구는 도봉구를 12-3으로 대파했다. 두 팀은 11월 1일 결승전을 치른다. 같은 시각 진행된 백호리그의 하남 베이스볼리즘과 시흥RUN(런)의 경기에선 하남베이스볼리즘이 5-4로 승리했고, 도곡과 안산단원구의 대결은 치열한 공방 속에 안산단원구가 6-5로 이겼다. 하남베이스볼리즘과 안산단원구는 1일 대회 우승을 놓고 맞붙는다.

주니어리그 준결승전에서 안산시가 남양주야놀을 4-2로 제압했다. /횡성베이스볼테마파크=임민환 기자

주니어리그(15세 이하)에선 안산시와 KT위즈가 결승전을 벌인다. 준결승전에서 안산시는 남양주야놀을 4-2로 격파했고, KT위즈는 부천시를 맞아 6-0 완봉승을 거뒀다. 과천시와 일산 자이언츠가 맞붙은 꿈나무리그(11세 이하) 청룡리그에선 '운명의 뽑기'가 양팀의 명암을 갈랐다. 두 팀은 9-9로 승패를 가리지 못했고, '무승부로 이닝을 마칠 경우 추천으로 승리팀을 정한다'는 대회 규정에 따라 추첨을 거쳐 일산자이언츠가 준결승행 티켓을 따냈다. 이어진 8강전에서는 김포시가 인천남동구를 6-0으로 완파했다. 일산자이언츠와 김포시는 11월 1일 준결승전에서 격돌한다.

이보다 앞서 열린 꿈나무리그 백호리그에서는 노원구가 의정부시를 10-5로 따돌렸고, 하남베이스볼리즘이 안양워너비를 6-0으로 대파했다. 노원구와 하남베이스볼리그는 11월 1일 결승전을 가진다. 9세 이하가 참여하는 새싹리그에선 천안시가 위례를 7-4로 제압했다. 천안시는 먼저 결승전에 진출한 바른야구와 정상 정복을 다툰다. 

꿈나무리그 노원구 곽민정(왼쪽)이 안타를 치고 기뻐하고 있다. /횡성베이스볼테마파크=임민환 기자

이상근(51) 대한유소년야구연맹 회장은 "이번 한국컵이 야구 저변 확대와 유망주 발굴의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면서 "선수들이 마음껏 기량을 뽐내고 지역의 명예를 드높이길 바란다"고 희망했다. 

박대웅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