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스포츠경제 채준]

뉴스테이가 최근 부동산 시장의 핵심으로 떠오를 기세다.
뉴스테이는 일반 아파트와 다름없는 주거 상품을 제공하지만 저렴한 보증금과 임대료만 부담하면 된다는 점이 장점이다.
특히, 최근 선보이는 뉴스테이 단지들은 특화서비스에 공을 들이고 있어 눈길을 끈다. 기존에 선보였던 뉴스테이는 일반 아파트 못지 않은 상품을 내놓는 데에만 치중했지만, 최근
뛰어난 설계와 구조는 물론이고, 차별화된 서비스, 커뮤니티까지 누릴 수 있게 되면서 뉴스테이에 대한 수요자들의 관심이 점점 높아지는 추세다. 특히, 건설사들이 선보이는 첫 뉴스테이의 경우 자사의 브랜드 이미지 제고 및 분양성공을 위해 커뮤니티 시설이나 특화설계, 조경 등에 신경을 쓰는 경우가 많아 수요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부동산 관계자는 “최근 뉴스테이는 기존 임대주택에 대한 편견을 깨는 것을 넘어서 특화서비스로 일반 브랜드 아파트 못지 않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여기에 안정적인 주거 환경까지 확보 할 수 있어 전세대란에 지친 수요자들이 뉴스테이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는 추세다”고 덧붙였다.
SK건설이 첫 선을 보이는 뉴스테이 아파트 ‘신동탄 SK뷰파크 3차’는 다양한 주거 서비스를 선보여 수요자들의 눈길을 끈다.
신동탄 SK뷰파크 3차는 입주민들을 위한 SK건설의 차별화된 주거서비스를 제공한다. SK그룹 연계 카드혜택 제공과 단지 내 무선 네트워크 환경 구축, 다양한 전자책 이용이 가능한 SK건설 전자책 도서관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단지 내에는 작은 도서관이 마련되고, 워킹맘을 위한 어린이집 등의 커뮤니티 시설이 제공될 예정이다.
 신동탄 SK뷰파크 3차는 지하 2층 ~ 지상 23층, 13개동, 전용면적 59~84㎡, 총 1086가구의 중소형 대단지 아파트로 구성된다. 단지는 11일에 당첨자를 발표하고 13~14일 계약을 실시한다. 동탄생활권인 경기 화성시 기산1지구에 들어서는 '신동탄 SK뷰파크 3차'는 동탄1신도시가 바로 옆에 붙어 있어 동탄생활권을 공유할 수 있고, 유명 학원가가 밀집한 수원 영통의 생활인프라도 누릴 수 있다. 특히 삼성전자 나노시티 화성캠퍼스, 삼성디스플레이 기흥캠퍼스, 삼성디지털시티 등이 있는 직주근접 아파트로 직장인 선호도도 높을 전망이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화성시 반월동 643번지에 마련된다. 입주는 2019년 1월로 예정돼 있다.

 

채준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