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고예인 기자] 남보다 예뻐지고 싶고 멋지게 살고 싶은 것. 비단 어제오늘 일이 아니다. 한 해를 앞서 다음 시즌의 소비 트렌드를 제시하는 곳. 세상 사람들에게 ‘유행’을 알려 주는 곳, 바로 패션뷰티 업계다.

올 가을 트렌드세터들의 가슴을 설레게 할 신상들을 주목하자!

 코오롱FnC가 전개하는 라이크와이즈가 겨울철 보습케어 라인을 출시 / 코오롱FnC 제공 

▲라이크와이즈, 수분보습 라인 신제품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뷰티 브랜드 ‘라이크와이즈(Likewise.)’가 겨울철 보습 케어를 위한 ‘소프트닝 패드’, ‘에센스 미스트’ 등 신제품 5종을 11월 26일 출시했다. 특히 이달 초 선보였던 오일과 앰플까지 총 7종을 전개, 탄탄한 보습 케어가 가능한 매력적인 라인을 구성한다. 건강한 스킨케어의 핵심은 정확한 수분 공급이다. 새롭게 출시한 ‘수퍼차지 소프트닝 패드’는 각질케어가 가능한 저자극 수분 부스팅 패드다. ‘수퍼차지 에센스 미스트’는 유수분을 충전시켜주는 더블 레이어 미스트다. 수분층과 오일층으로 이루어져 상쾌한 수분감과 수분 코팅막이 오래도록 촉촉한 피부를 선사한다. 메이크업 전후로 뿌려 건조한 피부에 보습 처방도 가능하다. ‘수퍼차지 립밤’은 수분 증발을 방지해 입술을 촉촉하게 유지시켜주는 고보습 립 케어 제품이다. ‘수퍼차지 핸드 밤’은 식물성 버터와 자연 유래 오일 성분으로 구현한 촉촉한 수분감이 그대로 느껴지는 핸드 크림이다.

자이엘 '피네 선CC' 톤업 선크림 / 자이엘 제공 

▲자이엘 '피네 선CC톤업 선크림' 

티안나는 보정 피부를 꿈꾼다면 이 제품을 소개한다.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자이엘의 '피네 선CC'가 펀딩 플랫폼 와디즈를 통해 소개된 뒤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자외선은 물론 미세먼지까지 차단하는 선크림인 이 제품은 자이엘이 최근 개발 및 특허 등록을 마친 마이크로 배리어를 함유해 피부를 안전하게 보호한다. 마이크로 배리어는 자이엘 독자 원료인 자이엘라이트와 아미노산의 결합체로 피부 속에 미세먼지가 침투하는 것을 효과적으로 막는다. 이 신제품은 피부 톤 정리 및 톤업 효과가 특징이다. 쫀쫀하고 가볍게 밀착돼 프라이머나 메이크업 베이스로도 사용할 수 있고, 별도 파운데이션 없이 선CC 하나만으로 자연스러운 메이크업이 가능하다. 장시간 마스크 착용으로 메이크업 단계를 줄이고 가벼운 화장을 선호하는 이들이 사용하기에 편하다.

닥터 브로너스 ‘페퍼민트 핸드 새니타이저’ / 닥터브로너스 제공

▲닥터 브로너스 ‘페퍼민트 핸드 새니타이저’ 손소독제

하루에도 여러 번 수시로 사용하는 손 소독제는 소비 주기가 짧기에 별다른 고민 없이 선택해 사용하기 쉽다. 하지만 조금만 주의를 기울이면 살균 소독이라는 본래의 기능에 충실하면서도 가치소비를 중시하는 ‘착한 손 소독제’를 찾아볼 수 있다. 바로 닥터 브로너스가 이달 초 선보인 ‘페퍼민트 핸드 새니타이저’다. 유기농 페퍼민트 오일의 상쾌한 잔향과 촉촉한 보습감이 특징이다. 제품의 주원료인 페퍼민트 오일은 인도의 ‘파비트라멘테(Pavitramenthe)’ 농장에서 지구 온난화의 속도를 늦추는 재생 유기 농법을 통해 최상의 품질로 재배된다. 식약처 의약외품 허가는 물론 미국 농무부(USDA) 유기농 인증 및 비건 인증을 완료한 ‘페퍼민트 핸드 새니타이저’는 공정 무역 인증 유기농 사탕수수를 발효한 식물성 알코올 62%를 함유해 30초 이내 유해 세균을 99.9% 제거한다.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을 통해 황색포도상구균 · 대장균 · 녹농균 · 살모넬라 · 바실러스 등 유해 세균 5종에 대한 살균력 테스트와 폐렴균 항균 시험을 완료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라벨영, ‘쇼킹허니타이거크림’ 출시/ 라벨영 제공 

▲라벨영, ‘쇼킹허니타이거크림’ 출시

‘라벨영’이 ‘쇼킹허니타이거크림(꿀먹은호랑이)’을 출시했다. 라벨영 신제품 꿀먹은호랑이는 일명 ‘호랑이풀’로 알려진 병풀의 센텔라아시아티카 성분과 보습에 탁월한 꿀 추출물을 최적의 비율로 맞춰 문제성 피부를 개선하는 데 도움을 주는 수분 에센셜 크림이다. 이 제품은 병풀 성분이 피부 결점에 파고들어 증상을 케어 해주고, 쫀쫀한 꿀 성분이 피부 속에 스며들어 속건조를 강력하게 방어해 무너진 유수분 밸런스를 잡아주는 것이 특징이다. 세안 후 첫 단계에 발라주면 된다. 이때 제품 속 다량 함유된 호랑이풀 성분이 타제품 속 성분들과 충돌해 그 효능이 충분히 발현되지 못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다른 제품의 사용 없이 ‘꿀먹은호랑이’만 단독으로 사용할 것이 권장된다. 이를 위해 쇼킹허니타이거크림은 기초 케어 제품군을 한 제품에 담을 수 있도록 올인원 에센셜 크림 형태로 고안되었다. 쇼킹허니타이거크림은 피부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예민하고 민감한 문제성 피부에도 부담 없이 사용 가능하며, 피부 진정과 보습 특허 성분을 함유해 자극받은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키고 건강한 피부 환경으로 개선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투쿨포스쿨‘아트클래스 바이로댕 티파티 블러셔 팔레트’ / 투쿨포스쿨 제공

▲투쿨포스쿨 ‘아트클래스 바이로댕 티파티 블러셔 팔레트’

컨템포러리 아트 코스메틱 브랜드 투쿨포스쿨(too cool for school)은 바이로댕 라인의 시그니처인 3색 레이어링 블러셔 3종을 한 번에 소장할 수 있는 ‘아트클래스 바이로댕 티파티 블러셔 팔레트’를 출시했다. ‘아트클래스 바이로댕 블러셔’는 3가지 컬러를 단계별로 블렌딩해 자연스러운 치크 그라데이션을 연출하는 것이 특징으로 양 볼을 홍차로 물들인 듯 한 은은한 수채화 발색을 자랑해 일명 ‘홍차 블러셔’로 불린다. 가볍고 투명한 울트라 씬 파우더가 피부에 여러 번 덧발라도 얇고 균일하게 밀착되어 자연스러우면서 생기 있는 컬러감이 오래 유지된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바이로댕 티파티 블러셔는 홍차 블러셔 3종을 팔레트 하나에 담은 스페셜 키트이다.웜톤과 쿨톤 등 피부톤과 상관 없이 잘 어울리는 다양한 컬러로 높은 활용도는 물론, 슬림한 사이즈로 휴대성을 높여 언제 어디서나 완벽한 치크 메이크업이 가능하다.

고예인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