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2021-2022년 가장 주목해야 할 기업 선정
지난 4일 북미방사선학회(RSNA) 올해 전시회에서 선보인 나녹스 아크 프로토타입. /나녹스 제공

[한스경제=이승훈 기자] 영국 의료·제약·생명공학 분야 투자 전략 및 정보 제공 업체인 딥파마인텔리전스가 디지털 X레이 기술 기업 나녹스 등을 포함한 총 5개의 기업을 2021년2022년에 가장 주목해야할 기업으로 선정한 보고서를 발표했다.

미국 버크셔헤더웨이 산하 비즈니스와이어는 15일(현지시간) 런던 발로 보고서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20212022년 가장 주목할 5개의 유망하고 영향력이 있을 의료 하드웨어 기술 및 회사들의 개발 단계와 사용화 수준에 대한 평가 내용을 담고 있다.

선정된 기업은 ▲나녹스 ▲트랜스메딕스 ▲아웃셋 메디컬 ▲어고 ▲실크로드 메디컬이다.

보고서는 “나녹스가 2020년 8월 미국에 기업공개(IPO)를 진행했으며 최근 12월에는 공개 시연회를 개최해 기술에 대한 입증 및 상업화 준비단계 등을 보여줌으로써 기업의 입지를 다시 한 번 다졌다”는 내용이 담겼다.

보고서를 발표한 딥파마인텔리전스는 “5개의 회사는 제품 개발 및 상업화 전략을 가장 성공적으로 구현시킬 수 있는 균형과 기반이 잘 잡혀있다” 평가했다.

이어 "선정된 5개 회사는 가장 높은 수준의 연구개발(R&D)기반과 노하우, 지적자산, 유리한 성장 동력 및 큰 시장을 보유하고 있다고 평가된다”며 “이 회사들은 강력한 혁신성 및 오랜 과학기술 연구의 역사를 보유해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고, 브랜드를 글로벌 규모로 포지셔닝 하는데 있어 확실한 경쟁력이 있을 것” 이라고 분석했다.

이승훈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