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소주연, 김요한./카카오TV 제공

[한스경제=최지연 기자] 김요한과 소주연, 여회현이 '아름다웠던 우리에게'로 아련한 첫사랑의 추억을 소환할 예정이다.

28일 오후 카카오TV 오리지널 드라마 '아름다웠던 우리에게' 제작발표회가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현장에는 서민정 감독과 김요한, 소주연, 여회현 등이 참석했다.

'아름다웠던 우리에게'는 17년째 첫사랑 바라기인 신솔이(소주연)와 완벽한 소꿉친구 차헌(김요한)의 본격 첫사랑 소환 로맨스다. 싱그러운 학창시절의 풋풋하고 설렘 가득한 첫사랑과 함께 아련했던 청춘을 추억할 수 있는 이야기를 담는다. 2017년 중국 텐센트TV에서 방영된 '치아문단순적소미호'의 한국판 리메이크작이다.

이날 서민정 감독은 극에 대해 "첫사랑 바라기 신솔이와 완벽한 남사친 차헌이 들려주는 몽글몽글 첫사랑 소환 로맨스다. 그 외에도 수영천재로 나오는 대성이나 다섯 친구들의 우정을 그린 청춘성장물이다. 다섯 명의 친구들이 아름답고 귀엽게 나올 에피소드들을 기대해주시고 응원해주시면 감사하겠다"라고 설명했다.

김요한./카카오TV 제공

이어 원작과의 차별점에 대해 "대본 쓰기 전부터 신경 쓴 부분이다. 차별화된 포인트가 무조건 있어야 한다고 생각했다. 세 가지 정도가 다른데 첫 번째로 차헌의 캐릭터를 엿볼 수 있는 에필로그가 있다. 각 스물 네개 다 에필로그가 나오는데 거기서 솔이가 왜 헌이를 쫓아다니고 좋아하는지 설득력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해서 '심쿵'할 수 있는 부분을 넣었다. 솔이의 마음이 이해가 가고 헌이와 솔이가 이어지기 위해서는 헌이의 차가운 면 말고도 헌이의 시점에서 나오는 에필로그가 필요하다고 생각했다"라고 덧붙였다.

또한 서민정 감독은 "음악으로 인해서 2000년대로 떠나는 추억여행을 꼭 넣어야겠다고 생각했다. 그 부분은 음악을 들으면 그때 당시 상황의 정서나 감정, 처했던 상황이 떠오르는 힘이 있는데 미술적으로 재연하기 보다는 시대적으로 만들려고 했다. 원작에서 루양은 프로게이머를 꿈꾸는데 저희 진환이는 아이돌 지망생이라는 역할을 부여해서 노래를 계속 부른다. 버즈, 김종국, 파리의 연인 OST도 부르면서 그때의 감정을 가져갈 수 있도록 했다"라고 말했다.

작품을 선택하게 된 계기를 묻는 질문에 김요한은 "사실 차헌 역이 제 실제 성격과는 상반된다. 그래도 이런 모습을 보여주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았다. 캐릭터도 정말 좋았고 도전해보고 싶었다"라고 답했고 소주연은 "로맨스가 주가 되는 작품을 너무 해보고 싶었다. 친구 사촌 동생이 이걸 꼭 했으면 좋겠다고 하더라 언니랑 찰떡인 캐릭터 같다고 해줘서 선택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여회현./카카오TV 제공

여회현은 "일단 캐릭터가 너무 멋있었다. 제가 오래 쉬어서 연기에 대한 욕심이 솟는 와중에 마음에 드는 시나리오를 받았다. 또 무엇보다 같이하는 배우분들이 좋았다. 대본 리딩 때 정말 빨리 친해졌다"라고 전하며 케미를 뽐냈다.

'아름다웠던 우리에게'를 통해 처음으로 연기에 도전하는 김요한은 "첫 연기고 배움이 없다 보니까 긴장되고 어려웠다. 그런데 감독님도 오냐오냐 해주시고 형 누나들이 노하우도 알려주고 힘들면 위로도 많이 해줘서 빨리 극복하고 편하게 촬영할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그러자 서민정 감독은 "울리고 싶은 남자상을 갖고 있는데 요한 씨는 평소에 엄청 귀엽고 애교도 많아서 차헌이라는 역할에 잘 어울렸다. 캐릭터 자체가 냉소적이기만 할 거 같아 보이지만 따뜻한 매력을 보여줘야 한다고 생각했는데 (김요한이) 그렇게 해줬다. 그런 이중적인 모습과 시크함도 있지만 귀여움도 가진 모습을 요한 배우님이 연기 천재라고 생각했다. 촬영을 하면서 센스 있게 하나를 얘기해도 열 개를 알아들은 듯이 해주셔서 엄청 편하게 촬영했고 제가 요한 배우를 선택한 것에 대해서 '잘했다'는 신뢰를 얻을 수 있었던 것 같다"라고 칭찬했다.

소주연./카카오TV 제공

무엇보다 김요한 소주연의 첫사랑 케미스트리가 관전 포인트가 될 전망이다. 김요한은 "소주연 누나가 저를 잘 이끌어주셨다"고 소주연은 "서로 맞춰가면서 즉흥적으로 호흡을 살렸다"고 말했다. 여회현은 "저희 5명이 나오는 장면이 다 명장면"이라고 자신했다.

마지막으로 소주연은 500만 뷰 조회수 공약에 대해 "배우들이 각자 선물을 준비해 시청자 분들에게 손편지와 함께 드릴 예정이다"라고 이야기했다.

'아름다웠던 우리에게'는 이날 오후 5시 카카오TV에서 첫 공개되며 넷플릭스를 통해서도 전 세계 시청자들과 만날 예정이다.

최지연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