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188개국 케이팝 팬 참여 중…26일 첫 콘텐츠 IZ*ONE(아이즈원) ‘D-D-Dance’ 음원 발매
[엔씨소프트의 케이팝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유니버스'가 사전 예약 300만을 돌파했다. 사진=엔씨소프트]

[한스경제=김재훈 기자] 엔씨소프트(NC)의 케이팝(K-POP)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유니버스(UNIVERSE)'가 사전 예약 300만을 돌파했다.

18일 NC는 “다양한 온·오프라인 팬덤(Fandom) 활동을 모바일에서 즐길 수 있는 올인원(All-in-one) 플랫폼 유니버스가 1월 14일 기준 사전 예약 300만을 돌파했다”고 발표했다.

유니버스 사전 예약에는 한국, 미국, 일본, 대만, 인도네시아 등 전 세계 188개국 케이팝 팬들이 참여하고 있으며 이중 해외 이용자의 비중은 73%다.

사전 등록은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에서 동시 진행 중이다. 사전 등록에 참여하면 리니지 리마스터, 리니지2, 아이온 등 NC대표 게임 8종 중 한가지 게임을 선택해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쿠폰은 2월 15일부터 유니버스 앱에서 지급한다.

한편 NC는 앞선 17일 유니버스의 첫번째 콘텐츠로 IZ*ONE(아이즈원)의 음원 발매를 예고했다. 아이즈원은 유니버스와 함께 유니버스 뮤직 ‘D-D-Dance’를 제작했다. 오늘 오후 6시에는 ‘D-D-Dance’의 콘셉트 포토를 유니버스 공식 SNS를 통해 공개하며, 음원은 이달 26일 뮤직비디오는 28일에 선보일 계획이다.

유니버스 뮤직 시리즈는 아이즈원을 시작으로 유니버스의 모든 아티스트들이 참여할 예정이며, 매월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김재훈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