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웹젠 캐릭터브랜드사업 시작, 첫 콜라보 ‘뮤(MU)’
무신사 등 첫 브랜드 페키지상품 판매
[웹젠이 자사 게임들의 캐릭터를 이용한 '웹젠 프렌즈’ 캐릭터브랜드사업에 진출했다. 사진=웹젠]

[한스경제=김재훈 기자] 웹젠이 자사 게임들의 캐릭터를 이용한 ‘웹젠 프렌즈’ 캐릭터브랜드사업을 시작한다.

웹젠은 27일 “‘뮤(MU)’를 비롯해 자사 게임들의 캐릭터IP들을 모티브로 제작한 캐릭터를 시작으로 캐릭터브랜드사업에 진출한다”며 “첫 상품으로 오늘 캐주얼의류브랜드 ‘프리즘웍스’와 함께 제작한 한정판 패키지상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웹젠이 캐릭터브랜드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제작/출시한 ‘웹젠 프렌즈’ 캐릭터사업은 이후 웹젠의 게임IP전반에 걸쳐 구성된다. 첫 번째 시리즈가 ‘뮤(MU)’시리즈에 등장하는 주요캐릭터를 활용한 콜라보레이션이다.

이후 ‘R2’를 비롯한 자사 게임 전반으로 캐릭터브랜드 사업을 넓힐 계획이다. 자사의 여러 게임캐릭터IP들을 단순하면서도 독창적인 디자인으로 재구성하고, 실용성을 강조한 상품들로 새롭고 다양한 제작/제휴를 시도해 대중에게 다가간다는 전략이다.

한편 이번 콜라보레이션 제품은 무신사와 프리즘웍스의 온라인샵에서 한정판 패키지상품과 함께 상품별 단품으로도 판매된다. 파트너사인 ‘프리즘웍스’가 지향하는 빈티지디자인을 기본으로 ‘웹젠 프렌즈’의 특색을 표현한 디자인으로 주목도를 높였다.

향후 웹젠은 점차 콜라보레이션 파트너를 확대해 ‘웹젠 프렌즈’ 캐릭터브랜드 상품의 종류와 판매처도 넓혀갈 계획이다.

김재훈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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