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장승훈 건강사업부장(좌)이 케어위드 고성훈 대표이사(우)와 건강기능식 품 공동개발을 위한 MOU를 체결하고 있다/CJ제일제당 제공

[한스경제=강한빛 기자] CJ제일제당이 5조원 규모의 건강기능식 시장 공략을 위해 ‘개인별 맞춤형 건강기능식’ 사업을 강화한다. 

CJ제일제당은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트업 ‘케어위드’(CAREWITH)와 업무협약(MOU)을 최근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20여년 동안 쌓아온  CJ제일제당의 건강기능식(건기식) R&D 노하우와 케어위드의 온라인 사업 전문성과 결합해 '개인별 맞춤형 건기식' 비즈니스 모델을 강화할 계획이다. 

여기에 유전자 및 장내 미생물 분석 기술 등 케어위드의 차별화된 시스템과 접목해 새로운 건기식 시장을 개척한다는 복안이다.

국내 건기식 시장은 약 5조원 규모로 소비자의 관심이 나날이 커지고 있으며, 제품개발 트렌드 또한 기능성 중심으로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CJ제일제당 장승훈 건강사업부장은 “핵심 역량을 보유한 파트너사와 함께 소비자 니즈에 맞춘 제품을 선제적으로 개발해 미래 건기식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케어위드 고성훈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전 세대를 아우르는 헬스케어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강한빛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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