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부산 박형준 이언주 박성훈 박민식
서울 나경원 오세훈 오신환 조은희
정진석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장이 국회에서 면접심사 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한스경제=변진성 기자] 국민의힘 부산시장 본경선에 박형준 교수, 이언주 전 의원, 박성훈 전 부산시경제부시장, 박민식 전 의원이 진출했다. 서울에서는 나경원 전 의원, 오세훈 전 서울시장, 오신환 전 의원, 조은희 서초구청장이 컷오프를 통과했다.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는 5일 부산·서울시장 보궐선거 경선 진출차 명단을 발표했다. 

부산에서는 이진복 전 의원, 전성하 LF에너지 대표가, 서울에서는 김근식 경남대 교수, 김선동 전 사무총장, 이승현 한국외국기업협회 명예회장, 이종구 전 의원이 탈락의 고배를 마셨다.

나경원 이언주 조은희 후보는 여성 가산점 20%씩을 받았고, 박성훈 후보는 예비경선에서 정치 신인이 2명일 경우 1명의 본경선 진출을 보장하는 '신인 트랙'의 적용을 받았다.

이번 컷오프에서는 책임 당원 투표 20%, 일반 시민 여론조사 80%를 합산해 결정됐다. 다만, 공관위는 예비경선 결과가 본경선에까지 영향을 미칠 것을 고려해 후보별 득표율과 순위는 공개하지 않았다.

정진석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장은 SNS를 통해 "이번 책임당원 모바일 투표가 역대 최고를 기록했다"며 품격있는 경선을 요구했다.

국민의힘은 1대1 토론회와 합동 토론회를 거쳐 다음 달 4일 최종 후보를 선출할 예정이다. 본경선은 응답자의 지지 정당을 묻지 않는 100% 여론조사로 치러진다.

변진성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