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블랙보리 등 주력 제품 매출 증가
하이트진로음료 제공

[한스경제=강한빛 기자] 하이트진로음료가 지난해 주력 제품 매출 증대에 성공하며 매출, 영업이익 모두 성장세를 기록했다.

하이트진로음료는 지난해 연간 매출이 전년 대비 8.5% 성장, 영업이익은 141% 증가하며 급성장세를 기록했다고 16일 밝혔다.

코로나19 여파로 외부 활동이 감소해 음료 시장이 위축됐지만 ‘석수’, ‘블랙보리’, ‘진로 토닉워터’, ‘하이트제로0.00’ 등 주력 제품의 매출 증대를 이끌며 기대 이상의 경영 성과를 실현했다는 설명이다.

‘석수’ 페트(PET) 제품과 검정보리차 음료 ‘블랙보리’의 전년 대비 매출은 각각 15%, 13% 증가했다. 코로나19로 생수 같은 생필품 수요 증가에 적극적으로 대처하며 온라인 채널 공급 강화 및 가정 배달 채널 다변화에 주력한 것이 매출 상승을 이끈 것으로 보인다. 블랙보리는 최근 누적 판매량 1억5000만병(340mL 기준)을 돌파했다.

하이트진로음료 제공

믹서 브랜드 ‘진로 토닉워터’는 지난해 매출이 전년 대비 30% 증가하며 최근 3년간 3배의 매출 성장을 보이고 있다. 시장 점유율은 80% 이상에 달하여 국내 대표 토닉워터 자리를 공고히 유지하며 시장을 키우고 있다. 올해 하이트진로음료는 제품 라인업을 확대해 믹서 탄산음료 시장을 더욱 키울 계획이다.

하이트진로음료의 2020년 최대 매출 증가 품목은 전년 대비 매출이 34% 급상승한 ‘하이트제로0.00’이다. 하이트진로음료는 2012년 국내 최초로 하이트제로0.00을 출시하며 국내 시장을 개척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하이트진로음료 관계자는 “코로나 불황에도 주력 제품을 통한 실적 견인으로 경영 성과 청신호를 이어온 만큼 향후에도 주력 제품에 대한 마케팅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라며 “2021년에도 세상을 이롭게 하는 물과 음료를 만들겠다는 기업 철학을 이어가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강한빛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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