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신 SK증권 사장(왼쪽에서 두번째)은 16일 고객 중심 경영을 다짐하는 ‘금융소비자보호 실천 결의 대회’를 개최했다./SK증권 제공

[한스경제=김동호 기자]  SK증권(사장 김신)은 고객 중심 경영을 다짐하는 ‘금융소비자보호 실천 결의 대회’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결의 대회는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 원년을 맞아 금융소비자 권익 보호의 중요성을 깊이 인식하고, 구성원의 의지를 다지기 위해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여의도 SK증권 본사에서 김신 사장 및  사업부 대표들이 참석해 결의문을 낭독하고 실천 서약도 진행했다. 전국에 있는 임직원은 코로나19로 인해 각 조직별 부서 내에서 행사에 동참했다.

결의문에는 △소비자 보호를 위한 적합성의 원칙, 불공정 영업행위 금지 등 6대 판매 원칙 △금융·개인정보 보호 △고객의 불합리한 위험 노출 방지 등의 내용이 담겼다.

김신 사장은 “이제 금융소비자 보호는 하나의 대세임을 떠나 이미 자리 잡은 문화"라며 "우리가 지켜야 할 사명처럼 가슴에 새기자”라고 말했다.

한편, SK증권은 강화된 금융소비자보호 조직과 내부통제시스템으로, 영업점 완전  판매 교육 및 미스터리 쇼핑 등을 적극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김동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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