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서병수 의원이 18일 오후 국회정론관에서 한진해운 파산과 관련한 자신의 입장을 밝히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서병수 의원실

[한스경제=변진성 기자] 국민의힘 서병수 의원(부산진구갑)은 18일 오후 국회정론관에서 한진해운 파산과 관련한 자신의 입장을 밝히는 기자회견을 가졌다. 

서 의원은 "18일 한국경제에서 보도한 '부산시가 한진해운 인수를 포기했던 까닭은'이라는 제하의 기사는 명백한 허위사실이자 왜곡보도로 언론중재위원회 제소는 물론 민형사상 법적 책임도 물을 것"이라 밝혔다. 

또한 "기사에서 '부산시는 부산항만공사, 재무적투자자와 공동으로 컨소시엄을 구성해 파산 위기의 한진해운을 인수할 계획이었다'고 하는데 광역자치단체가 민간기업을 인수할 수 있는 법적 근거가 없음에도 불구하고 '인수'라는 표현을 쓴 것은 명백한 허위사실이자 왜곡보도"라고 강조했다. 

서 의원은 "기사에 언급된 석태수 당시 한진해운 대표와 통화한 적이 없다"고 밝히면서 "이는 명백한 허위사실에 의한 명예훼손"이라고 주장했다.

또 이와 같은 왜곡보도가 나오는 것에 대해서 "왜곡보도 이후 민주당 측이 허위와 해당 기사를 근거 삼아 확대‧재생산에 나서고 있다. 이러한 행태는 부산시장 재보궐선거의 불리함을 만회하기 위한 악의적 정치공세에 불과하다"고 비판했다.

변진성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