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이언주(왼쪽)·박민식 부산시장 예비후보(오른쪽)가 22일 오전 11시께 부산시의회 브리핑룸에서 단일화 관련 공동기자회견을 마친 뒤 악수를 하고 있다. /사진=변진성 기자

[한스경제=변진성 기자] 국민의힘 이언주·박민식 부산시장 예비후보가 22일 공동기자회견을 열고 후보 단일화 입장을 공식 발표했다. 

두 예비후보는 앞서 서울에서 회동 후 단일화 시기와 방식에 대해 합의한 바 있다.

후보 단일화를 위한 여론조사는 23일부터 진행되며 24일 최종 후보가 확정될 예정이다. 여론조사 설문은 부산시장 적합도를 묻는 양자 대결 방식(순서 로테이션)으로 진행된다. 더 많은 지지율을 받은 자가 단일 예비후보가 된다. 

이 예비후보는 이번 후보 단일화와 관련 "세대교체형 리더, 개혁적인 리더, 흠결이 적어 본선 경쟁력이 더 큰 리더, 대선 국면에서 당에 부담을 주지 않을 리더를 선출하자는 데 목적이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후보 단일화가 총선 참패 등 보수 몰락을 목도하고 있는 당원들의 상실감을 치유하고 지지층을 결집시키기를 바란다"면서 "박성훈 후보와의 단일화 논의도 열려있다"고 덧붙였다.

박 예비후보는 "경선은 국민의힘 후보를 한사람으로 단일화하는 과정이자 국민의힘 후보들의 경쟁력을 업그레이드하는 절차"라며 "박형준 후보를 겨냥한 단일화가 아닌 세대교체를 위한 단일화"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단일화 과정 자체가 드라마틱 할 것이다. 역전드라마를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변진성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