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고예인 기자] 사랑하는 연인에게 사랑을 표현할 수 있는 화이트데이가 2주 앞으로 다가오면서 패션·뷰티 아이템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늘고 있다. 남자가 여자에게 사탕을 전하며 사랑을 고백하는 날로 알려져 있는 ‘화이트데이’. 기자는 내 여자에게 어떤 선물을 줄지 고민하고 있을 남성들을 위해 최근 유통업계가 알찬 구성으로 내놓은 에디션 및 프로모션 이벤트를 살펴봤다.

웨스틴 조선서울 화이트데이케이크 '로맨틱 럭셔리'. /조선호텔앤리조트 제공 

코로나19로 외출이 어려워지자 홈파티 겨냥한 상품, 프라이빗한 장소가 인기다. 지난달 1일부터 15일까지 서울신라호텔의 밸런타인데이 케이크 '터치 오브 로즈' 판매량을 살펴보면 지난해 동기간에 비해 약 2배, 2019년 동기간에 비해서는 약 2.6배까지 크게 늘어난 것으로 확인됐다. 코로나 장기화로 ’집콕‘트렌드가 일상화되면서 밸런타인데이까지 영향이 미치며 판매량이 껑충 뛰었다.

업계에서는 다가오는 화이트데이 역시 홈파티, 랜선선물 등 이색적인 이벤트가 인기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골드팡의 화이트데이 이벤트 이미지/골드팡 제공 

주얼리 브랜드 골드팡은 화이트데이를 맞아 ’화이트데이 주얼리 컬렉션‘을 선보인다. '화이트데이 주얼리 컬렉션'은 골드팡이 자체 제작한 주얼리 에디션이다. 화이트데이를 연상시키는 '캔디', 연인의 사랑을 의미하는 '하트 시그니처', '곰인형' 등을 디자인에 접목했다. 골드팡 관계자는 "이번 화이트데이 컬렉션은 골드팡 특유의 러블리한 감성을 담았다"며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 주얼리 선물로 특별한 마음을 전달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트로트가수 김호중이 모델로 활동 중인 뷰티 브랜드 옵스킨에서는 화이트데이를 맞아 '김호중의 선물, 미스트에 사랑을 담아' 프로모션 세트를 3월 2일부터 판매한다.이번 옵스킨의 '화이트데이 프로모션'은 오는 3월 2일부터 3월 11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쌍방울XCU 콜라보 상품/ 쌍방울 제공

쌍방은 CU와 브랜드 콜라보를 통해 ‘추억은 방울방울 찐-레트로 셋뜨’ 기획 제품을 출시했다. 화이트데이를 겨냥한 제품으로 쌍방울의 스테디셀러 제품인 메리야스 패키지 디자인을 활용한 상품으로 레트로 감성을 물씬 풍겨 4060세대 등 중장년 층에게까지 선물이 가능하다.

호텔 및 숙박업계 역시 화이트데이를 겨냥해 이벤트 준비가 한창이다. 프라이빗한 숙소에서 아름다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이벤트와 함께 매력적인 상품을 줄줄이 선보이고 있다.

중소형숙박 O2O 서비스 ’여기어때‘에서 밸런타인데이와 화이트데이를 맞아 진행한 설문조사에서 따르면 20대 앱 이용자는 ‘로맨틱한 여행을 위한 숙소'를 기념일 선물 1위로 택했다. 남성 응답자의 53%, 여성 응답자의 61%의 지지를 받았다. 초콜렛이나 사탕(남 34%, 여 44%)보다 높은 수치로, 단순 선물보다는 연인과 함께 하는 시간에 가치를 두는 것으로 분석된다.

JW 메리어트 호텔은 사랑하는 연인과 함께 더욱 특별한 화이트데이를 기념할 수 있는 프로모션&이벤트를 선보인다. JW 메리어트 호텔 일식당 타마유라에서는 다가오는 화이트 데이를 맞아 연인과 함께 진정한 마인드풀니스를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티 클래스를 진행한다. 뉴욕 3대 스테이크하우스 BLT 스테이크 역시 다가오는 화이트 데이 사랑하는 연인과 더욱 특별한 화이트 데이를 기념할 수 있는 화이트 데이 스페셜 디너 & 이벤트를 오는 3월 12일부터 14일까지 단 3일 동안 선보인다.

조선호텔앤리조트는 웨스틴 조선 서울, 웨스틴 조선 부산, 그랜드 조선 부산 등 각 호텔별 조선델리에서 화이트데이를 맞이해 스페셜 케이크를 선보인다.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 제주는 화이트데이를 앞두고 '스위트 갈라디너 패키지'를 출시했다. 패키지에는 3월13~14일 양일간 서울 한남동의 유명 디저트바 '제이엘 디저트 바'와 협업해 진행하는 '스위트 갈라 디너' 이용 혜택이 포함돼 있다. 이밖에 바다 전망의 객실 1박과 조식 뷔페 2인, 실내·외 수영장 이용 혜택이 제공된다. 화이트데이를 기념할 쿠키·초콜릿 세트와 여독을 풀어줄 러쉬 배스밤 1개를 증정하고, 하루 10객실에 한해 뱅앤올룹슨의 무선 스피커도 대여할 수 있다.

별자리 향기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옵타움 역시 디퓨저에 원하는 문구를 새겨주는 세상에 단 하나뿐인 선물을 카카오 선물하기에 단독으로 선보였다. 옵타움은 다른 제품들과 차별화된 전략으로 고객들이 원하는 메시지를 제품에 각인 문구로 새겨 특별한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으며 카카오 선물하기에서 옵타움 제품 중 각인 상품이 가장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항공업계 역시 화이트데이를 맞아 이벤트에 한창이다. 제주항공은 코로나19로 여행을 떠나지 못하는 고객들을 위해 CU와 함께 항공권 모양의 ‘제주항공 티켓박스’를 출시했다. 전국 1만5000여개의 CU에서 만나볼 수 있는 ‘제주항공 티켓박스’는 달콤한 캔디와 초콜릿, 한정판 여행용 안대와 함께 제주항공 국내선 전노선 8000원 할인쿠폰으로 구성됐다. 제주항공은 제주항공-CU 티켓박스 출시를 기념해 실제 국내선 왕복 항공권이 동봉된 ‘제주항공 티켓박스’를 20개 한정으로 제작해 랜덤 판매한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단순한 선물을 주고받던 기념일이 이제는 아름다운 곳에서 뜻깊은 시간을 보내고 싶은 날로 변하고 있다"며 "다양한 취향의 숙소를 손쉽게 찾을 수 있도록 유통업계에서는 매력적인 상품을 늘려갈 것"이라고 말했다. 고예인 기자 yi4111@sporbiz.co.kr

고예인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