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기아차도 7.8% 감소…“판매량은 꾸준히 늘 것”
현대차그룹 제공

[한스경제=김호연 기자] 현대자동차의 2월 미국 시장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8.8% 감소했다. 지난해 동월 대비 영업일이 적었지만 기습한파 등 악천후의 영향이 큰 것으로 풀이된다.

현대차 미국판매법인(HMA)은 2일(현지시간) 홈페이지에 지난 2월 판매실적을 공개했다.

2월 판매량은 4만8333대다. 지난해 동월(5만3013대)보다 적은 실적이다.

일반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소매 판매는 2% 줄었고, 법인과 렌터카 업체 등에 공급하는 플리트 판매는 47% 감소했다.

다만, 현대차는 올해 2월 영업일이 작년 동월과 비교해 적었다면서 일일 판매량을 기준으로 하면 전체 판매량은 1%, 소매 판매는 9% 늘었다고 설명했다.

랜디 파커 판매담당 수석 부사장은 “미국 내 일부 지역의 상당한 날씨 문제가 물류와 판매에 지장을 초래했다”며 “향후 몇 개월 동안 해당 지역에서 차량 판매가 다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미국에선 지난달 기록적인 한파가 엄습하면서 텍사스주 등 남부 지역에서 큰 피해가 발생했다.

기아차 미국판매법인(KMA)도 2월 판매량(4만8062대)이 작년 동월과 비교해 7.8% 감소했지만, 올해 들어 현재까지 일일 기준 판매량은 2.4% 증가했다고 밝혔다.

하지만 올해 안으로 신차 또는 다시 디자인한 차량의 출시가 4차례 예정돼있어 차량 판매는 계속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김호연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