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효율적 ‘임상개발전략’ 구축
지놈앤컴퍼니 로고. /지놈앤컴퍼니 제공

[한스경제=이승훈 기자] 지놈앤컴퍼니가 마이크로바이옴 면역항암제 개발을 목표로 독일 머크·미국 화이자와 두 번째 공동개발 계약(CTCSA)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머크·화이자와 지난 2019년 항암제 ‘임상시험 협력 및 공급 계약’을 체결한 뒤 약 1년 만의 성과다.

이번에 진행되는 임상시험(Study 201)은 기존 면역항암제가 잘 듣지 않는 위선암 및 위식도접합부암에 대해 GEN-001과 바벤시오(성분명 아벨루맙)에 병용투약 효능을 연구하는 시험이다.

기존 진행해왔던 임상 1/1b상(NCT04601402, Study 101)에서 확정될 GEN-001 투약 용량을 바탕으로 GEN-001과 바벤시오 병용요법에 대한 안전성 및 유효성을 확인하는 임상 2a상을 통해 확인한다. 진행 중인 Study 101의 1상파트 종료시점에 맞춰 국내 유수 연구협업 병원 6 곳 이상에서 동시에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임상에서 머크·화이자는 지놈앤컴퍼니와 임상협력관계를 공고히 하며 새로운 기업주도 임상시험인 ‘Study 201’에 필요한 바벤시오 역시 무상으로 공급할 예정이다.

배지수 지놈앤컴퍼니 대표는 “이번 머크·화이자와 두 번째 공동연구개발은 자사의 뛰어난 연구개발 역량과 임상 협업을 인정받은 결과”라며 “기존 Study 101에서 백인을 비롯한 다양한 인종을 대상으로 비소세포폐암, 두경부암, 요로상피암을 포함한 여러 고형암을 진행했다면, 한국인 호발 암종인 위암에서의 추가 임상을 통해 아시아 시장을 선점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승훈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