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내달 중순 입주 완료
송도국제도시내 동아ST 바이오의약연구소. /인천경제자유구역청 제공

[한스경제=이승훈 기자] 동아쏘시오그룹의 주력 계열사인 동아ST가 송도국제도시에 바이오의약연구소를 완공하고 입주를 시작했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동아ST가 사업비 600억원을 들여 연수구 지식기반로 45에 7000㎡ 면적의 6층 규모로 지난 2019년 3월 착공한 바이오 의약 연구소를 최근 완공하고 입주를 시작했다고 10일 밝혔다.

바이오 연구소에는 동아ST의 글로벌 핵심 연구인력 약 100명 정도가 근무하게 되고 다음 달 중순까지 입주를 완료하게 된다. 이 연구소는 바이오 신약개발을 통한 동아 쏘시오 그룹의 미래 사업을 확장하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연구소는 지난 1월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만성 판상건선 치료제 후보 물질인 ‘DMB-3115’의 3상 승인을 받았다. 이밖에도 빈혈, 암 등의 질병 치료를 위한 바이오시밀러 및 바이오신약 후보 파이프라인을 다수 보유하고 있다.

동아ST는 바이오의약연구소 인근에 1000억원의 사업비를 들여 연면적 1만5000㎡ 규모의 의약품 제조시설을 지난해 11월 착공, 내년 완공할 예정이다. 이 생산시설에서는 당뇨와 위염 치료제 등 전문의약품을 생산하게 된다.

이원재 인천경제청장은 “동아ST 연구소 입주로 송도바이오클러스터의 연구 역량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바이오 분야 앵커기업을 추가로 유치해 송도를 세계적인 바이오 허브로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송도국제도시에는 셀트리온과 삼성바이오로직스 등 글로벌 바이오기업들이 다수 입주해 있으며, 이길여 암당뇨연구원, 유타인하DDS연구소 등 연구개발기관·기업들의 진출이 이어지고 있다.

이승훈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