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강한빛 기자] 치킨 프랜차이즈 bhc치킨이 올해 첫 신메뉴 ‘포테킹 후라이드’ 인기에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자릿수 성장을 이어나갔다. 

bhc치킨은 올 1월부터 2월까지 가맹점 누적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년대비 22% 증가했다고 11일 밝혔다. 지난해 기록한 역대 1~2월 매출 최고치 기록을 경신했다는 설명이다.

bhc치킨은 지난해 가맹점 월평균 매출이 매월 20~40%대의 증가율을 보이며 사상 첫 매출 4000억 원을 돌파했다. 올해도 1월부터 가맹점 매출이 두 자릿수 증가율을 연이어 보이고 있다.

매출 호조는 올해 첫 신메뉴인 ‘포테킹 후라이드’의 높은 인기가 주효했다고 bhc치킨은 설명했다. 

한편 bhc치킨은 육계 시세 상승으로 인한 매입비 인상에도 불구하고 가맹점에게 인상 요인을 반영하지 않은 채 지난 1월부터 기존 가격으로 공급해 가맹점의 부담을 덜어주고 있다. 가맹점 간접적 지원 규모는 60억 원 규모다.

또한 가맹점 인테리어 및 시설 개선 등 전반적인 매장 인프라 재구축을 골자로 하는 ‘가맹점 상생경영 100억 원 지원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3월까지 250여 개 매장에 대해 착공될 예정이다.

bhc치킨 관계자는 “독자경영 이후 추진한 투명경영, 원칙경영, 상생경영이 이제는 시스템으로 자리 잡아 지속적인 성장의 근간이 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가맹점과의 상생경영을 바탕으로 다양한 신메뉴 개발과 품질관리 및 고객중시 경영을 강화해 두 자릿수 성장을 올해도 이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강한빛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