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란시스 은가누가 UFC 헤비급 새 챔피언에 올랐다. /AP=연합뉴스

[한스경제=박대웅 기자] 프란시스 은가누(35·카메룬)의 시대가 왔다. 스티페 미오치치(39·미국)에게 설욕하면서 UFC 헤비급 챔피언으로 올라섰다.
 
은가누는 28일(한국 시각)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 UFC 에이펙스에서 열린 UFC 260 메인 이벤트 경기에서 스티페 미오치치를 2라운드 52초 만에 KO로 제압했다. UFC 새 헤비급 챔피언의 탄생이자 은가누 시대를 알린 값진 승리다.
 
카메룬 출생으로 프랑스 이민자이자 노숙자였던 은가누는 UFC 입성 6년 만에 챔피언에 오르며 최강자로 거듭났다. 종합격투기 전적 16승 3패를 마크 중인 그는 16승 모두 피니시 승리를 거둘 만큼 압도적인 경기력을 뽐낸다. 12번의 KO(TKO 포함) 승리와 4번의 서브미션 승리를 거뒀다. 반면 진 3경기는 모두 판정패다.
 
3번의 패배에는 미오치치와 첫 만남도 포함되어 있다. 2018년 1월 열린 UFC 220에서 격돌해 무릎을 꿇었다. 5라운드 내내 미오치치에게 밀리며 판정패 했다. 전 챔피언 미오치치의 노련한 경기 운영을 넘어서지 못했다. 이후 은가누는 데릭 루이스에게도 지면서 2연패 늪에 빠지기도 했다.
 
부진은 오래 가지 않았다. 2018년 11월 UFC 파이트나이트 141에서 커티즈 블레이즈에게 1라운드 45초 만에 TKO 승리를 따내며 부활을 알렸다. 이후 케인 벨라스케즈, 주니어 도스산토스, 자이르지뉴 로젠스트루이크를 잡고 헤비급 랭킹 1위에 올랐다. 그리고 3년여 만에 다시 만난 미오치치를 상대로 화끈한 설욕전에 성공했다. 3년 전과 완전히 달라진 모습으로 리벤지 매치를 만들며 '은가누 시대'의 서막을 알렸다.

박대웅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