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독거노인 위한 심전도 측정연계 돌봄서비스 사업 추진
의료 신기술 개발 위한 공동연구
한밭대가 ‘선메디컬센터(SUN MEDICAL CENTER) 영훈의료재단’과 지역사회 상생, 보건향상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한밭대

[한스경제=김정환 기자] 한밭대학교(총장 최병욱)는 ‘선메디컬센터(SUN MEDICAL CENTER) 영훈의료재단’과 지역사회 상생, 보건향상 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12일 맺었다.

협약식에는 한밭대 최병욱 총장과 최종인 산학협력부총장, 정연호 전자공학과 교수, 이종원 사업지원부장 등 대학관계자와 선메디컬센터의 이규은 경영총괄원장, 김주인 행정본부장, 김영임 간호국장, 김현호 원무팀장 등 병원관계자가 참석했다.

양 기관은 협약에 따라 지역 의료 취약계층의 질병예방과 건강증진을 도모하는 데 상호 협력관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양 기관은 △독거노인 심전도 측정 연계 돌봄 서비스 사업 데이터 분석 및 해당 사업 참여 독거노인 진료비 감면 지원 △의료 신기술 개발을 위한 공동연구 활동 △보유 시설ㆍ장비의 공동 활용 및 공유에 관한 사항 △위탁교육 및 협동강의를 통한 상호 발전에 협력할 계획이다.

최병욱 총장은 “노인인구의 지속적인 증가에 따라 심뇌혈관질환의 사회·경제적 비용도 증가하고 있으며 독거노인 등을 포함한 취약계층은 진료를 위한 물리적·사회경제적 접근성에 한계를 보이고 있다”며 “지자체-대학-병원을 연계한 복지 분야의 지역공헌 연계 플랫폼이 확산될 수 있도록 한밭대-선메디컬 간의 협력이 긴밀히 진행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정환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