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스포츠경제 채준]

HDC현대아이파크몰이 복합쇼핑몰 용산 ‘아이파크몰’의 전면 증축에 나선다. 아이파크몰은 용산 상권이 팽창하고 HDC신라면세점이 오픈하며 방문객수가 폭발적으로 늘어남에 따라 쇼핑과 관광 지원 기능을 확충하기 위한 대대적인 증축과 리뉴얼을 단행하게 되었다. 이는 현대산업개발이 지난 2006년 아이파크몰에 아이파크백화점을 개점하며 유통 사업에 직접 뛰어든 지 10년 만이다. 아이파크몰은 지난해 말 면세점 입점과 이번 증축에 따른 하드웨어, 新콘텐츠 확보로 정몽규 회장이 2015년 밝힌 ‘비전2020 계획’에 따른 ‘글로벌 어뮤즈먼트몰’로 본격 도약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번 증축은 총 1,000억원 규모를 투자해 6만4,000㎡(증축시 총 34만㎡)에 이르는 면적을 추가 조성하며, 건물 양 측면 위로 왼편 3개층과 오른편 5개층이 신설된다. 웬만한 백화점 1개 점포 면적과 맞먹는 공간을 추가로 조성해 새로운 상업 시설과 문화?여가시설, 주차 공간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아이파크몰은 새로 조성되는 오른쪽 증축 공간에 CJ CGV와 손잡고 영화 컨텐츠를 중심으로 한 ‘복합 한류 타운’으로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아이파크몰과 CGV는 용산을 ‘한국판 할리우드’로 건설해 나간다는 웅대한 포부도 밝혔다. CGV는 이를 실현키 위해 본사를 상암동에서 아이파크몰로 통째로 이전해 온다.
이와 함께, 아이파크몰 전체를 관광 타운화 하기 위한 각종 영화?미디어 한류 컨텐츠가 전면에 도입된다. 총 20개의 초대형 상영관이 선보이며, 국내 최초이자 세계 최대의 'IMAX GT 레이저 (IMAX Grand Theatre Laser)'를 비롯해 4DX, 스크린 X, 스피어 X, 사운드 X 등 CGV의 기술력이 응집된 특별관이 모두 들어선다.

 

채준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