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비전대와 인구보건복지협회 전북지회가 산학협력을 체결했다. / 전북비전대 제공

[한스경제=장재원 기자] 전주비전대학교(총장 홍순직)는 20일 인구보건복지협회 전북지회(회장 김희수)와 산학협력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산학협력에는 ▲인구구조변화에 대응한 성생식 보건 증진을 위한 교육 제공 ▲전문기술인력 양성에 필요한 학생봉사활동·현장견학·현장실습·취업정보 제공 ▲연구개발 활동과 기술정보의 교류를 통한 산학협력 활성화 ▲보건계열학과(간호학부·치위생과·보건행정과) 겸임 교수 파견 등 내용이 포함됐다.

이번 산학협력 체결과 관련해 홍순직 총장은 “교육시키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보다 중요한 것은 학생들이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인재가 되도록 해야 한다. ‘어떻게 사회에 나와서 인간답게 생활할 수 있느냐’ ‘사회에 적응을 할 수 있느냐’ 그런 교육이 바로 봉사”라며 “이번 협약으로 인구보건복지협회와 실습, 봉사활동을 하며 학생들이 사람답게 살아갈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김희수 전북지회 회장은 “인구구조변화에 대응한 활동참여, 성생식 보건증진을 통해서 청년세대의 행복한 미래설계를 위한 교육을 제공하겠다”며 “특히 국가고시 100% 합격을 달성한 간호학부를 비롯해 치위생과·보건행정학과 등 보건계열학과에 겸임교수를 파견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적극 협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장재원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