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고예인 기자] 필터 일체형 고기능성 패션 스포츠 마스크 ‘브레스타이니탄 스포츠 프로’가 유럽 CE인증을 입증하며 유럽시장 진출을 본격화한다.

유럽CE 인증은 안전,건강,환경,소비자 보호와 관련한 유럽연합(EU) 지침의 요구사항을 모두 만족한다는 의미의 통합규격 인증마크다. 브레스타이니탄스포츠 프로가 획득한 ‘EN14683’은 유럽 의료용 호흡기 보호구 관련 시험 항목 및 규격 기준으로 가장 널리 통용되고 있으며 심사 기준이 까다로운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번 인증을 마친 ‘브레스타이니탄 스포츠 프로’는 특허 받은 고기능성 원단을 사용하여 우수한 필터 성능을 자랑한다. 초미세먼지, 비말, 꽃가루 등 각종 유해물질을 차단할 뿐 아니라 항균,자외선 차단,속건,냉감 등의 기능을 탑재했다. 통기성이 좋아 편안한 호흡을 도와주며 20회 이상 세탁 후에도 필터 성능이 유지된다. 또한, 유럽 CE 인증을 비롯해 글로벌 시험 인증기관인 인터텍, 일본 화학섬유검사협회(KAKEN), 국내 KOTITI시험연구원등 공신력 있는 기관으로부터 각종 마스크 필터 효율 및 안전성 인증 테스트를 완료했다.

브레스실버 관계자는 “여러번 빨아 쓸 수 있는 마스크 중에 필터 성능을 유지하면서 글로벌 기준의 안전성까지 입증한 마스크는 극히 드물다”며“그런 의미에서 이번 인증의 의미가 매우 뜻깊고, 유럽시장 진출에 대한 반응도 기대된다”고 전했다.

실제로 ‘브레스타이니탄스포츠 프로’는 지난 3월 미국 아마존에 첫 입점한 이후 매월 판매량이 가파르게 치솟는 등 연일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방탄소년단 캐릭터 ‘타이니탄’과 콜라보레이션 한 브레스타이니탄 컬렉션은 아마존을 비롯해 동남아 최대 온라인 쇼핑 플랫폼 쇼피에 연이어 입점하는 등 활발한 해외 진출을 이어가고 있다.

고예인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