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지속가능성 주제로 이틀간 열려

[한스경제=유아정 기자] 2021년 제5회 이탈리아 디자인의 날을 기념해 개최되는 웨비나(WEBINAR)’721일부터 22일까지 진행된다. 웨비나는 이탈리아대사관, 이탈리아 문화원, 그리고 이탈리아 무역공사에서 공동으로 주관하는 행사로 지속 가능성을 주제로 열린다.

 

이틀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인테리어 및 디자인과 관련된 유명 관계자들이 참석할 예정. 특히, 세계적으로 유명한 인테리어 디자이너인 줄리오카펠리니(Giulio Cappellini)의 연설이 예정되어 있어 눈길을 끈다.

 

이번 웨비나는 21일 주한 이탈리아 대사인 페데리코 파일라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빈첸쪼 칼리 이탈리아 무역공사 서울 관장의 인사말이 진행된다. 이어서 이탈리아 디자인 데이 홍보대사인 줄리오카펠리니의 기조 연설을 포함해 국내 관계자들의 발언으로 마무리되며, 사회자는 이탈리아 문화원장인 미켈라 린다마그리가 맡는다.

 

22일에는 빈첸쪼깔리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Korean Arts Collective’의 키너가 이탈리아 건축 및 디자인 유학 경험담을 발표하고, 이어서줄 리오카펠리니의 발언 순으로 마무리된다. 사회자는 니콜라 델 메디코 이탈리아 대사관 서기관이 맡았으며, 두 일정 모두 지속 가능성에 대한 내용을 다룬다.

 

올해로 제5회를 맞은 이탈리아 디자인의 날 기념 웨비나는 한국 시간으로 2021721, 22일 각각 오후 4시 반부터 개최된다.

 

유아정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