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양지원 기자]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교육기부 국제 NGO 단체인 JA와 함께 전국 25개의 특성화고 졸업 예정자를 대상으로 진로 교육과 취업 연계를 돕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올해는 전국 서울, 광주, 대구, 부산, 대전 등 전국 5개 도시의 25개 학교에서 총 1000여명이 참가한다. 스타벅스는 진로 교육 프로그램을 이수한 학생을 대상으로 올해 연말에 온라인 잡 페어를 개최하고 채용 면접을 진행해 최대 50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스타벅스는 지난해까지 잡 페어를 통해 특성화고 학생 193명을 채용한 바 있다.

 

진로 교육 프로그램은 코로나19 상황으로 학생대상 교육과 교사 설명회를 모두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온라인 교육은 사전에 교육 연수 과정을 이수한 스타벅스 파트너들이 재능기부 활동으로 참여해 자기소개서와 이력서 쓰는 방법, 면접준비 등의 정보를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설명한다. 아울러 발표 기술, 모의 면접, 관계 형성 기술, 갈등 해결 기술 등의 진로 교육을 진행한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JA와 함께 지난 2015년부터 업계 최초로 청소년 진로교육 프로그램 활동을 7년째 전개해 오며 현재까지 스타벅스 재단 기금 34만 5000불(한화 약 4억원)을 JA에 전달했다.

 

사진=스타벅스 제공

양지원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