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화는 지난 4일 경기도 안성 안성아양택지개발지구 B-5BL(안성시 아양동 417번지)에 위치한 ‘안성아양 흥화하브’ 의 분양을 개시했다./(주)흥화 제공

[한스경제=(안성)김두일 기자] 흥화는 지난 4일 경기도 안성 안성아양택지개발지구 B-5BL(안성시 아양동 417번지)에 위치한 안성아양 흥화하브의 분양을 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이 단지는 지하 1층 지상 25, 4개 동 474가구 규모로 전 세대가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84(84A1, 84A2, 84A3, 84B1, 84B2, 84C, 84D) 단일 면적으로 구성된다.

 

단지가 들어서는 아양지구는 기존 구도심과 인접해 있으며 사통팔달 광역도로망이 갖춰져 있다.

 

특히 남안성IC를 통하면 평택제천고속도로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경부고속도로도 인접해 인근 주요도시 진입도 수월하다.서울세종고속도로도 2024년 준공을 목표로 공사 중이다.

 

앞으로 이 지역의 위상은 한층 업그레이드될 전망이다. 이는 지난 7월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중 평택-부발선과 동탄-청주공항 계획이 확정됨에 따라 연계된 철도가 없던 안성지역이 직접적인 수혜지로 떠오르고 있기 때문이다. 

안성아양 흥화하브 조감도./(주)흥화 제공

평택에서 안성을 거쳐 이천 부발을 잇는 노선인 평택-부발선은 평택에서 강릉까지 1시간 20분으로 통행시간이 단축될 전망이다. 이는 서해안과 동해안의 교통연계는 물론 안성의 지역경제 활성화로도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거기다 동탄-청주공항 노선이 만들어지면 안성지역은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A가 지나는 동탄신도시와 10분 생활권이 될 전망이다. 이 노선은 동탄역을 시작으로 안성시, 진천군을 거쳐 청주국제공항을 잇는 수도권과 중부내륙을 잇는 철도망이다공사가 완료되면 평택항에서 안성과 강릉까지, 서해안과 동해안의 교통연계는 물론 KTX 등 광역철도와의 연결도 가능해지는 셈이다.

 

평면 및 공간설계도 특색이 있다. 84형타입에는 혁신평면을 도입했다. 3면 개방형설계와 4Bay설계, 팬트리(일부세대 적용), 가변형벽체가 적용된다특히 세대별로 1개씩 무상 제공되는 세대창고는 계절별 레저용품 등 부피가 큰 물건을 보관하기에 용이하다.

 

트렌드를 반영한 공간설계도 탁월하다. 주방가구와 빌트인가구를 최상의 품질을 자랑하는 한샘의 책임시공으로 특화해 품격 있는 주거공간을 완성할 예정이다. 또한 바이러스와 미세먼지 차단을 위해 현관, 팬트리, 세탁실을 한 번에 해결하는 원스톱 클린룸과 안방 알파룸 또는 광폭 안방 무상선택과 와이드 조망창이 돋보이는 안방특화설계(일부세대 적용), 넓은 공간감을 자랑할 2.4m 높은 천장고 등을 선보인다.

 

원패스시스템, IoT, 보안게이트 설치, 에너지절약시스템, 전기차 충전시설 등 최첨단 스마트시스템이 도입돼 안전하고 여유로운 생활환경을 경험할 수 있다, 택배차량이 쉽게 통과할 수 있는 2.7m 높이의 안전한 지하주차장환경도 조성된다. 재택근무를 위한 사무공간인 오피스와 커뮤니티카페를 비롯해 골프연습장, 피트니스, GX룸 등 입주민의 한 차원 높은 라이프스타일을 선사할 커뮤니티도 자랑거리다.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진 만큼 집 자체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이에 맞춰 안성아양 흥화하브도 공간에 대한 고민을 반영한 단지설계를 선보일 예정이다.

 

사람이 많은 곳을 피하고 외부로 여행가는 대신 아파트 단지 안에서 자연을 즐길 수 있는 특화조경이 돋보인다.

 

단지 중심부에 위치해 입주민의 커뮤니티 공간이 될 와이드한 잔디광장을 비롯해 멀리 나가지 않아도 단지 안에서 가족끼리 캠핑을 즐길 수 있는 캠핑장, 날씨에 구애받지 않고 즐기는 웨더 티하우스 등 비대면 시대에 안성맞춤 조경으로 입주민의 만족도를 높일 전망이다.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도록 물놀이터와 실내운동시설을 설치할 예정이며 독서실, 어린이도서관, 키즈카페도 선보인다.

 

한편,, ‘안성아양 흥화하브모델하우스는 경기도 안성시 옥산동 573번지에 마련될 예정이며, 코로나19 감염자 확산방지를 위해 사이버 모델하우스도 동시에 운영할 예정이다.

 

모델하우스는 코로나19 확산 및 감염 예방을 위해 사전 방문 예약제로 운영되며 방문을 희망하는 수요자들은 안성아양 흥화하브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방문 예약을 신청할 수 있다. 방문 시 동반 1인까지 입장이 허용되며 마스크 미착용, 체온 측정 시 37.3도 이상이면 입장이 제한될 수 있다.

 

청약일정은 12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31순위 당해 및 기타, 142순위 청약접수를 받는다. 당첨자는 20일 발표되며 정당계약은 111일부터 3일까지 사흘간 진행된다.

 

김두일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