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스포츠경제 채준]이대목동병원 신장내과, 만성콩팥병 건강강좌 개최

이대목동병원 신장내과는 오는 12월 20일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병원 2층 대회의실에서 ‘만성콩팥병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건강강좌는 ▲ 만성콩팥병과 약물 - 주의해야 할 약 및 건강식품(강덕희 신장내과 교수) ▲ 만성콩팥병과 운동(홍성은 물리치료사) ▲ 만성콩팥병과 영양 - 저염 식사, 저칼륨 식사(강병진 영양사) 등의 강연이 진행된다.

무료로 진행되는 이번 건강강좌에는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이대목동병원 인공신장실로 문의하면 된다.

 

 건강한여성재단, 세계여성청소년 자궁경부암 예방 백신 및 건강검진 진행

 건강한여성재단이 자궁경부암 예방 백신및 건강검진을 진행했다.

자궁경부암은 전체 여성 암의 약 9%를 차지하며 유방암 다음으로 발병률이 높고 사망률 또한 2위에 해당하는 질병이다.

이번 검진은 안산행복로터리클럽이 소속된 국제로터리글로벌 자금을 유치해, 고려대학교안산병원, 한신대학교를 비롯, 안산시교육청,(사)국경없는마을, (사)들꽃피는학교, 안산이주지원청소년센터, 경기서부하나센터 등과 함께 안산시에 거주 중인세계 여성청소년 200명이 혜택을 볼 수 있도록 사업을 준비했다.

지난 12월 3일 고려대학교안산병원에서 진행된 첫 행사에서 건강한여성재단은 성교육특강(고려의대 신정호 교수)과 자궁경부암특강(가톨릭의대 허수영 교수)과 여성청소년들의 원활한 백신접종과 건강검진 등을 진행했다.

채준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