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3개 주제 전시관 운영… 2022년형 올레드 TV 전 라인업 공개
공간 인테리어 가전 LG 오브제컬렉션과 같은 프리미엄 생활가전을 체험할 수 있는 온라인 전시관 입구. /LG전자 제공
공간 인테리어 가전 LG 오브제컬렉션과 같은 프리미엄 생활가전을 체험할 수 있는 온라인 전시관 입구. /LG전자 제공

[한스경제=김준희 기자] LG전자는 4일(현지시각)부터 31일까지 ‘모두가 누릴 수 있는 더 좋은 일상’을 주제로 다양한 혁신 제품과 솔루션을 공개하는 ‘CES 2022’ 온라인 전시관을 연다고 2일 밝혔다.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전자·IT 전시회인 CES 2022를 맞아 열리는 이번 전시는 LG전자 글로벌 공식 홈페이지에서 관람할 수 있다.

전시관은 △LG홈 △오브제컬렉션으로 꾸민 LG홈 △LG씽큐 등 3가지 주제로 마련됐다.

실제 집과 같은 가상공간으로 꾸며진 LG홈 전시관에선 차세대 인공지능 세탁기·건조기·워시타워, 신개념 공기청정팬 ‘퓨리케어 에어로타워’, 식물생활가전 ‘LG 틔운’ 등 혁신적인 생활가전을 전시한다.

공간 인테리어 가전인 오브제컬렉션으로 꾸민 전시관에선 각종 제품에 전문가가 엄선한 다양한 컬러 솔루션을 적용할 수 있도록 했다. 전시장 인테리어 콘셉트와 벽지, 바닥재 등도 바꾸며 나만의 공간을 만들 수 있다.

LG씽큐 전시관에선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제품 작동상태를 분석하고 예상되는 고장을 사전에 감지해 고객에게 알림과 자가조치 가이드를 보내는 ‘프로액티브 서비스’ 등을 소개한다.

LG전자는 온라인 전시관에서 LG올레드 에보(OLED evo) 라인업 등 2022년형 올레드 TV 풀 라인업을 공개한다. 자발광 올레드 강점을 앞세워 예술 분야와 협업한 사례를 모아 소개하는 'LG 올레드 아트‘ 전시관도 마련한다.

또 미니 LED와 독자 개발한 고색재현 기술 ‘퀀텀닷 나노셀 컬러 테크놀로지’를 적용한 LG QNED 미니 LED, LG 나노셀 TV 등 2022년형 프리미엄 LCD TV 라인업을 선보인다.

MZ세대를 포함한 다양한 연령대 관람객들이 재밌게 제품을 체험할 수 있도록 메타버스 체험공간도 꾸몄다. 관람객은 제페토(ZEPETO), 로블록스(Roblox), 모여봐요 동물의 숲 등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LG전자 주요 제품을 경험할 수 있다.

LG전자가 5일부터 8일까지 운영하는 미국 라스베이거스 컨벤션센터 내 오프라인 부스공간에선 증강현실과 가상현실을 활용해 제품 체험과 볼거리를 즐길 수 있다.

LG전자 관계자는 "온라인 전시에 메타버스 체험까지 더해 고객들이 기존에 경험하지 못한 새로운 전시를 만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준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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