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2022년 라이브 랜선 신년식으로 맞이…단단한 ‘원팀’ 강조
“고객 모두가 공감하는 DIGICO KT 완성할 것”
구현모 KT 대표 / 사진=KT
구현모 KT 대표 / 사진=KT

[한스경제=김재훈 기자] 구현모 KT 대표가 랜선 라이브 신년사를 통해 고객의 신뢰를 회복하고 더 단단해진 ‘DIGICO(디지코) KT’로 도약하겠다는 뜻을 강조했다.

구대표는 3일 광화문 사옥에서 최장복 노조위원장, 2021년 우수직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랜선 신년식을 개최했다.

이날 신년식은 ‘단단한 One-Team, 당당한 성장’을 주제로 진행됐다. 구 대표는 지난해 코로나19로 어려운 환경 속에서 KT그룹 임직원이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해 거둔 성과를 격려하고 2022년에도 Telco의 역량을 기반으로 디지털 플랫폼 기업(디지코)으로서 새롭게 도약하자고 말했다.

구 대표는 신년사를 통해 “성장의 새로운 역사가 될 2022년을 시작하며 ‘안정’, ‘고객’, ‘성장’을 집중하자”며 “통신 인프라의 안정적인 운영은 우리의 책임이자 사명이며, 안전은 가장 먼저 챙겨야 할 부분”이라 강조했다.

이어 “우리의 사업구조를 ‘BM(Business Model)중심’에서 ‘고객중심’으로 전환해야 하고 브랜드부터 마케팅, 세일즈, A/S까지 전 과정에서 고객관점의 커뮤니케이션이 돼야 한다”며 “더욱 빠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우리의 생각과 일하는 방식을 혁신해 나가야 한다”고 밝혔다.

또한 구 대표는 적극적인 신사업 추진 의지를 드러냈다. 구 대표는 “기존 역량에 더해 시너지가 나거나 새롭게 추진할 분야는 없는지 늘 살펴주시길 바란다”며 “예를 들어 NFT, 메타버스, 비대면경제, 인구구조 변화 등 살펴 기업가치를 높일 방법을 고민하고 실행해야 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구 대표는 “모든 구성원의 성장과 발전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두고 투자를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디지털 사회를 연결하는 힘이자 근간인 Telco 사업의 본질에 충실하며 디지털 플랫폼 기업으로 당당하고 단단한 One-Team으로 성공적인 성장 스토리를 완성하자”고 강조했다.

김재훈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