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가 한국금거래소와 손잡고 호랑이 문양 골드바 선물세트를 판매한다. /이마트24 제공 
이마트24가 한국금거래소와 손잡고 호랑이 문양 골드바 선물세트를 판매한다. /이마트24 제공 

[한스경제=박슬기 기자] 유통가가 새해를 맞아 호랑이가 새겨진 골드바를 잇달아 선보이며 '골드' 마케팅에 나섰다. 안전자산으로 현금성 가치가 있는 골드바로 모객효과를 누리기 위한 것으로 보인다. 
 
이마트24는 검은 호랑이해를 맞아 한국금거래소와 손잡고 오는 1월 21일까지 호랑이 문양 골드바 10돈(37.5g), 1돈 (3.75g) 등 총 5종의 금 선물세트를 판매한다. 판매가격은 직전 지난달 31일 한국금거래소 동일 상품 시세보다 할인된 가격으로 책정했다.
 
금 상품 구매를 원하는 고객들은 전국 이마트24 매장을 직접 방문해 주문 및 현금결제할 수 있다. 주문한 상품은 다음 날부터 우체국 안심택배를 통해 순차적으로 고객이 원하는 곳으로 무료로 배송된다.
 
이마트24는 2021년 설을 맞아 소 문양 골드바를 직전 시세 대비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 결과 5000돈 이상을 판매한 바 있다. 
 
세븐일레븐은 1월 한 달간 도시락 구매 고객에게 무직타이거 '뚱랑이 순금부적'을 증정하는 신년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뚱랑이 순금부적 이벤트'는 전국 세븐일레븐에서 도시락(전종) 구매 후 모바일앱을 통해 적립 바코드를 스캔 하면 자동 응모된다.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운수대통 '뚱랑이 순금부적'을 증정하며, 응모 횟수가 많아질수록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이 외에도 세븐일레븐 푸드상품권 5000원(500명), 모바일 상품권 1000원(1000명) 등을 경품으로 지급한다. 
 
GS25도 호랑이가 디자인된 순금 호랑이 코인 3종과 황금호랑이 4종, 블랙호랑이목걸이 등 16종의 금 상품을 판매한다. 순금 상품은 주문제작 방식으로 판매되며, 제작 기간은 7일정도 소요된다. 완성된 상품은 고급스러운 케이스에 보증서와 함께 담겨 고객이 원하는 곳으로 배송된다. 
 
NS홈쇼핑도 한국금거래소와 함께 순금 호랑이 골드바를 선보인다. NS홈쇼핑 순금 골드바는 한국 금거래소가 자체 생산하는 순도 999.9%로 구매자 모두에게 재매입 우대권을 제공한다. 보는 방향에 따라 다른 문양이 보이게 하는 위변조 방지 기술도 적용했다.
 
신세계TV쇼핑은 삼성금거래소와 함께 '임인년 호랑이 골드바'를 187만원 합리적 가격에 내놨다. 황금 호랑이 골드바와 패킹한 보증서에 고급케이스로 구성된 상품으로 골드바 뒷면에 정교한 양각 디자인을 넣을 수 있어 개인별 원하는 문구 등을 넣을 수 있게 했다.

박슬기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