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19일 전국 대부분 지역 눈 예보
건조한 날씨 이어지며 산불 주의
미세먼지 및 초미세먼지 '좋음'~'보통' 수준
19일 전국 대부분 지역은 낮부터 눈이 내리겠다. / 연합뉴스
19일 전국 대부분 지역은 낮부터 눈이 내리겠다. / 연합뉴스

[한스경제=이수현 기자] 수요일인 19일 전국 대부분 지역에 오후부터 눈이 내리겠다.

기상청은 저기압이 발달하면서 서쪽을 중심으로 전국 대부분 지역에 눈이 내리겠다고 예보했다.

예상 적설량은 서해5도에 3~15cm, 수도권과 강원도 영서, 충청권에 1~5cm, 전라권과 경상북도 내륙, 경상남도 서부 내륙, 산지를 제외한 제주도에 1~3cm다. 강원도 영동과 경상북도 북부 동해안 등 일부 지역은 20일까지 눈이 이어지겠다.

눈이 쌓이면서 일부 지역은 도로가 얼어 빙판길이 형성되겠다. 이에 운전 및 보행시 주의해야 한다.

전국 아침 최저기온은 –12~-2도, 낮 최고기온은 –3~8도를 기록하며 추운 날씨가 이어지겠다. 

도시별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7도 △춘천 -11도 △강릉 -3도 △대전 -8도 △청주-7도 △대구 -7도 △부산 -3도 △전주 -7도 △광주 -5도 △제주 3도 등이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1도 △춘천 -1도 △강릉 4도 △대전 5도 △청주 4도 △대구 6도 △부산 7도 △전주 5도 △광주 6도 △제주 10도다.

수도권과 강원도 영동, 경상권, 전라남도 동부 등은 건조한 날씨를 보이겠다. 따라서 화재가 발생하지 않도록 시설물 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미세먼지 및 초미세먼지는 전국이 원활한 대기 흐름이 이어지며 '좋음'~'보통' 수준을 유지하겠다.

이수현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