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박슬기 기자] ◆ 롯데하이마트, 세탁가전 할인 행사 진행

롯데하이마트에서 세탁가전 할인 판매 행사를 진행한다. /사진=롯데하이마트 제공
롯데하이마트에서 세탁가전 할인 판매 행사를 진행한다. /사진=롯데하이마트 제공

롯데하이마트는 18일부터 28일까지 11일 동안 세탁가전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전국 롯데하이마트 매장에서 인기 브랜드의 세탁기, 건조기, 의류관리기 등 세탁가전을 한정수량 행사가로 판매한다. 

세탁기와 건조기를 동시에 구매하면 더욱 저렴하다. 삼성전자 24kg 드럼세탁기 행사 모델과 20kg 건조기 행사 모델을 동시에 구매하면 건조기를 최대 50% 할인해준다. 
 
이병률 롯데하이마트 가전팀장은 "컬러 가전 트렌드에 맞춰 세탁기, 건조기 등 세탁가전도 다양한 색상의 신제품이 출시되고 있다"며 "2월 남은 기간에만 진행하는 깜짝 혜택이니 만큼 최대한 많은 고객 여러분이 놓치지 않고 혜택을 받아가실 바란다"고 말했다.

◆ 이랜드 에블린, 노와이어 '블린브라' 출시 

이랜드 에블린에서 새로운 노와이어 브래지어 컬렉션 '블린브라'를 출시했다. /사진=이랜드 에블린 제공 
이랜드 에블린에서 새로운 노와이어 브래지어 컬렉션 '블린브라'를 출시했다. /사진=이랜드 에블린 제공 

이랜드가 운영하는 여성 란제리 브랜드 에블린은 22SS 시즌 새로운 노와이어 브래지어 컬렉션 '블린브라'를 출시했다.

블린브라는 누적 23만 장이 판매된 에블린의 베스트셀러 '더끌리는 브라'의 새로운 이름이다. 에블린은 고객의 구매후기 분석을 통해 볼륨몰드와 네크라인을 업그레이드해 출시했다.

블린브라에 사용된 체형맞춤 볼륨몰드는 컵 사이즈별로 가지는 고충을 해결해준다. 작은컵은 자연스럽게 모아주고 채워주는 볼륨업 기능으로 보완하고 큰컵은 받쳐주는 맞춤몰드로 안정적인 착용이 가능하다.

이랜드 에블린 관계자는 "에블린의 노와이어 브라는 누적된 구매 데이터와 고객 후기로 검증된 제품"이라며 "예쁜 속옷은 불편하다는 인식을 깬 블린브라가 여성들의 필수 아이템으로 등극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 신세계百, 프리미엄 침대가 뜬다

신세계 백화점에서 프리미엄 침대를 판매한다. /사진=신세계백화점 제공 
신세계 백화점에서 프리미엄 침대를 판매한다. /사진=신세계백화점 제공 

신세계 강남점은 18일부터 274년 전통의 스위스의 명품 매트리스인 '로비바' 팝업 스토어를 내달 17일까지 진행한다. 1748년부터 현재까지 9대에 걸쳐 세계적인 역사와 명성을 보유하고 있는 로비바는 수면 환경에 대한 독자적인 연구 개발을 진행하는 브랜드다.

베드 마스터가 개인의 체형과 수면 자세 등에 맞춰 제품도 추천해준다. 대표 상품은 드림어웨이 임페리얼 퀸 사이즈, 드림어웨이 에어스페이스 퀸 사이즈 등이다. 

대전신세계 Art & Science에서는 오는 21일부터 내달 27일까지 '시몬스 블랙' 팝업을 준비했다. 시몬스의 프리미엄 브랜드인 시몬스 블랙의 충청권 최초 팝업이다. 55평 대규모로 선보이는 이번 팝어 스토어에서는 시몬스의 151년 숙면 연구 기술력이 담긴 최상 매트리스 라인인 켈리, 로렌 등 블랙의 풀 라인을 체험할 수 있다. 대표 상품은 브리짓 LK사이즈, 데보라 KK사이즈 등이 있다.

신세계의 리빙&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신세계까사도 지난해부터 프리미엄 침대 수입 및 자체 매트리스 전문 브랜드를 새롭게 소개하며 경쟁력 강화와 함께 고급화 전략에도 박차를 가한다. 

◆ 중고나라, 2021년 중고거래 히트상품은 '지게차' 

중고나라 거래량이 급증한 대표적 상품이 지게차인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중고나라 제공 
중고나라 거래량이 급증한 대표적 상품이 지게차인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중고나라 제공 

중고나라는 거래량이 급증한 대표적 상품으로 지게차를 꼽았다. 2021년 물류 호황으로 판매량이 급증하면서 플랫폼 내 상품 등록이 크게 늘었다는 게 중고나라 측의 설명했다. 

중고나라에 따르면 21년 4분기에 플랫폼 내에 35만 건의 산업용품 연계 상품이 등록되고 있으며 연관 중고 거래 시장 규모를 연간 3.7조 규모로 추정하고 있다.

전자상거래가 활발해지면서 물류 산업 성장으로 특히 산업용품 중 물류 분야의 기계 거래가 크게 증가했다. 실제 중고 지게차 거래에는 구매력이 있는 60대 이상이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 AK&홍대, 다양한 아트 콘텐츠 소개 

AK&홍대에서 다양한 아트 관련 콘텐츠 및 프로젝트를 선보인다. /사진=AK&홍대 제공 
AK&홍대에서 다양한 아트 관련 콘텐츠 및 프로젝트를 선보인다. /사진=AK&홍대 제공 

AK&홍대에서 MZ세대를 겨냥해 전시와 구매 등 다양한 아트 관련 콘텐츠 및 프로젝트를 선보인다. AK&홍대 3층에 위치한 복합패션문화 플랫폼 '수피(SUPY)'에서는 신진작가 신하늬 작가의 '팝코니 유니코니(popcorny.unicorny)' 전시를 팝업스토어 형태로 27일까지 진행한다. 

이 외에도 AK&홍대에서는 '파라바라'와 함께 대체 불가능한 토큰을 칭하는 NFT를 활용한 미술작품 판매 프로젝트를 16일부터 선보인다. 이번 프로젝트는 미술 작품과 함께 작품의 NFT 고유 값을 USB에 넣어 함께 판매하는 방식으로 가상화폐가 아닌 일반 카드로 구매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이다. 

박슬기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