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세계 물의 날 기념 수역보호활동 나서
22일 한국남동발전 임직원들이 2022 세계 물의 날을 맞아 진주시 충무공동 본사 인근 영천강 일대에서 환경정화활동을 펼치고 있다.
22일 한국남동발전 임직원들이 2022 세계 물의 날을 맞아 진주시 충무공동 본사 인근 영천강 일대에서 환경정화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스경제=양세훈 기자] 한국남동발전은 최근 기후위기로 인한 물 부족이 심화되고 있는 가운데 ‘2022년 세계 물의 날’을 기념해 본사 및 각 사업소 인근 수역에서 수역보호활동을 펼쳤다고 22일 밝혔다.

남동발전은 지난해 겨울부터 장기화되고 있는 가뭄으로 심각한 물 부족 현상이 발생하고 있는 진주지역 영천강 일대를 수역보호 활동지역으로 선정하여 약 4km에 걸쳐 방치된 쓰레기와 오염물질을 수거했다.

각 발전소별 사업소도 인근 하천 등에서 환경보호활동을 시행하는 등 전사적 환경보호활동에 나섰다. 특히 삼천포발전본부는 비치코밍(beach combing) 활동에 나서 해양쓰레기를 수거했으며, 수거된 폐플라스틱(생수통 등)은 베란다 채소 키우기에 활용하는 등 자원재활용 활동도 병행할 계획이다. 

남동발전 관계자는 “올해 우리나라 물의 날 주제는 ‘자연과 인간이 함께 누리는 생명의 물’ 로 정해진 만큼 평상 시 물에 대해 잊고 지내기 쉽지만 오늘 하루만큼은 남동발전의 모든 직원이 물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함께 행동하길 바라는 마음에서 수역보호활동을 기획했다”고 말했다. 
 

양세훈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