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스포츠경제 채준]KGC인삼공사가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2016년 하반기 소비자중심경영(CCM, 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이로서 KGC인삼공사는 지난 2010년 최초 인증 이후 2012년, 2014년에 이어 올해까지 4회 연속 인증을 획득했다. 소비자중심경영(CCM)이란 기업이 수행하는 제품개발, 생산, 판매, 사후관리 등 모든 활동을 소비자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적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평가하여 인증하는 제도로 2년 단위로 평가를 통해 재인증 여부를 결정한다.
KGC인삼공사는 CCM 4회 연속 인증 획득의 원동력으로 대외적으로는 한국소비자원과의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수요자 맞춤형 정보분석’ 자료를 제공받아 선제적으로 소비자중심경영을 실천했다.
전 임직원이 CCM을 통해 소비자 지향적 경영문화 확산을 적극적으로 추진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고객접점에 있는 모든 임직원 및 가맹점사업자 등을 대상으로 CCM교육을 더욱 강화하고, ‘실시간 고객의 소리(real time VOC) 시스템’을 활성화하는 등 지속적인 고객가치 혁신을 위해 노력할 계획” 이라고 밝혔다. 
한편, CCM인증기업에는 소비자 피해사건 발생 시 공정위 별도조사 없이 기업에서 자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혜택이 있으며, 이외에도 법위반 제재수준 경감, 우수기업 포상, 인증마크 사용권한 부여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채준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