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양지원 기자]

◆롯데칠성음료, 무라벨 '칸타타 콘트라베이스 에코' 출시 

‘칸타타 콘트라베이스 ECO’ 400mL./롯데칠성음료 제공.
‘칸타타 콘트라베이스 ECO’ 400mL./롯데칠성음료 제공.

롯데칠성음료가 ‘칸타타 콘트라베이스 ECO’ 400mL 제품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투명 페트병에 검정색 뚜껑을 적용하고, 패키지 중단에는 브랜드명과 앰블럼을 양각으로 새겨 넣어 기존 브랜드 이미지와 정체성은 그대로 유지했다. 또 시각장애인 소비자들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패키지 상단에 ‘칸타타 커피’ 점자 표기를 적용했다. 라벨이 없는 대신 제품명, 영양 성분 등 전체 표기 사항은 묶음용 포장 박스에 표기했다. 이 제품은 온라인 판매 전용 상품으로, 롯데칠성음료 공식몰 ‘칠성몰’ 등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칸타타 콘트라베이스 ECO’는 친환경 소비 트렌드에 맞춰 투명 페트병의 재활용률을 높이기 위해 출시된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친환경 제품을 더욱 확대해 나가며 ESG 경영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신세계푸드, 유튜버 ‘지기’와 ‘올반 옛날통닭’ 라방 진행

신세계푸드-지기TV X 올반 옛날통닭 라이브 방송 이미지./신세계푸드 제공.
신세계푸드-지기TV X 올반 옛날통닭 라이브 방송 이미지./신세계푸드 제공.

신세계푸드가 70만 구독자를 보유한 운동 유튜버 ‘지기’와 함께 헬시 플레저 콘셉트의 ‘올반 옛날통닭’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오는 26일 오전 11시 30분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진행된다. 오리지널 2봉, 마늘간장 2봉 등 총 4봉으로 구성된 ‘올반 옛날통닭’을 최대 45%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신세계푸드에 따르면 지난 1분기(1~3월) ‘올반 옛날통닭’의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29% 증가했다. 이 같은 ‘올반 옛날통닭’의 판매량 증가는 1분기 오미크론 변이 확산에 따른 홈술용 안주류 간편식 성장세에, 최근 2030세대를 중심으로 급속히 확산되고 있는 ‘헬시 플레저’ 트렌드가 더해졌기 때문으로 신세계푸드 측은 분석했다.

◆ 샘표, 지구의 날 맞아 ‘요리해요’ 네이버 쇼핑 라이브 전개

샘표는 ‘지구의 날’을 맞아 이날 오전 11시부터 1시간동안 ‘지구를 위해 요리해요’ 네이버 쇼핑 라이브를 진행한다. 샘표는 버려지는 음식 재료를 활용한 친환경 레시피를 개발하고, 작아서 사용하지 않았던 ‘째깐이 무’를 활용하는 캠페인을 진행하는 등 지속가능한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왔다. 배달음식으로 인한 일회용 쓰레기를 줄여 지구 환경에 좋고, 좋은 식습관을 길러줘 건강에도 이로운 요리의 가치를 알리고 누구나 쉽게 요리를 즐길 수 있도록 이번 쇼핑 라이브를 기획했다. 가장 먼저 선보이는 요리에센스 연두는 샘표가 사회적으로 ESG 경영이 주목받기 전부터 유리병 용기를 사용하고, 작년에 분리배출이 용이한 친환경 패키지를 적용한 제품이다. 조리 과정과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여 누구나 요리를 쉽게 즐길 수 있게 하는 새미네부엌 제품도 특별한 혜택과 함께 선보인다. 따로 양념을 더하지 않고도 찌개를 쉽게 만들 수 있는 ‘토장찌개 양념(꽃게·차돌)’ 등 다양한 제품들도 할인 판매한다. 

◆하림, ‘더 미식 유니자장면’ 출시

더미식 유니자장면./하림 제공.
더미식 유니자장면./하림 제공.

하림이 ‘더(The)미식 유니자장면’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더미식 유니자장면에는 여러가지가 가미된 검정 춘장이 아닌 황갈색 전통 춘장만 그대로 직화로 볶아 풍미가 배어 있다. 여기에 굴소스, 치킨스톡, 돈골육수 등으로 감칠맛을 더했다. '유니(肉泥)’는 고기를 잘게 다졌다는 뜻이다. 더미식 유니자장면은 이러한 의미의 오리지널리티를 제대로 살렸다. 국내산 돼지고기, 양파, 감자를 잘게 갈아 넣고 볶았다. 면도 직접 우린 닭육수와 야채육수를 황금비율로 밀가루와 섞어 반죽, 숙성해 튀겨낸 ‘요자이멘(중화풍 튀김면)’이다. 쫄깃한 식감과 부드러운 맛이 강점이다. 마지막에 넣는 기름은 국내산 양파, 대파, 마늘로 은은하게 볶아냈다. 더미식 유니자장면은 1900년대 대한민국 짜장면의 오리지널리티에 중국인 ‘쓰부’의 전문성을 더한 레시피를 가정간편식(HMR)으로 구현했다. 하림 관계자는 “앞으로 다양한 더미식 제품들을 출시해 미식이 생활이 되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푸드, 온라인 ‘맘편한 파스퇴르 육아교실’ 진행

파스퇴르 온라인 육아교실 이미지./롯데푸드 제공.
파스퇴르 온라인 육아교실 이미지./롯데푸드 제공.

롯데푸드 파스퇴르는 유튜브 실시간 방송을 통해 ‘맘편한 파스퇴르 온라인 육아교실’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온라인 육아교실은 오는 28일 오후 3시부터 파스퇴르가 운영하는 육아정보 유튜브 채널 ‘엄마사관학교’에서 시청할 수 있다. 약 1시간 20분 동안 태교음악회, 육아강의, 비움의 시간(경품추첨) 순으로 진행된다. 태교 음악회는 바이올리니스트 장한샘이 진행한다. 음악회에 이어 국제모유수유전문가 이은영 교수의 신생아 관리법에 관한 강의가 준비되어 있다. 파스퇴르 육아교실 참가 사전신청자를 대상으로 한 경품추첨 시간도 예정돼 있다. 실시간 추첨을 통해 위드맘 100일 제왕 분유, 아이생각 생유산균 등 경품을 증정한다. 참가 사전신청은 27일까지 육아포탈 ‘파스퇴르아이’ 사이트에서 하면 된다.

 

양지원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