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양지원 기자]

◆하이트진로,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2022년 팁스 운영사 선정

하이트진로는 중소벤처기업부(중기부)가 주관하는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팁스(TIPS; Tech Incubator Program for Startup)’의 운영사로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그동안 다양한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투자해 온 경험을 바탕으로 스타트업 생태계에 전문성을 더욱 강화하고 존재감을 넓혀 나간다는 전략이다. 하이트진로는 2018년부터 4년간 ▲F&B, 라이프스타일, 스마트팜 등 16개 스타트업 발굴 및 투자 ▲500평 이상의 공유오피스 공간 운용 및 지원 ▲해외법인을 통한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 지원 가능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선정된 팁스 운영사들이 유망한 스타트업을 발굴해 중기부에 추천하면, 중기부가 심사를 거쳐 기술개발(R&D)과 사업화 자금 등을 스타트업에 지원한다. 팁스는 정부지원사업 중 가장 대표적인 프로그램으로, 지난해 관련법 개정 이후 첫 일반기업 운영사로 하이트진로가 선정됐다. 하이트진로는 6월부터 최대 6년간 팁스 운영사로 활동하며 다양한 분야에서 잠재력을 가진 스타트업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보육, 멘토링 프로그램 등을 지원하며 함께 성장해나갈 예정이다.

◆일동후디스 하이뮨, 누적 매출 2000억 돌파

일동후디스 단백질 보충제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하이뮨)’가 출시 2년 4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2020년 2월 출시한 하이뮨은 지난해 연 매출 1000억, 누적 매출액 1300억을 달성해 후발주자임에도 불구하고 국내 단백질 보충제 시장 1위 자리를 꿰찬 바 있다. 올해 역시 지난 1분기 전년 동기 대비 50% 이상 증가한 누계 매출을 기록하는 등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일동후디스의 가장 큰 자산인 ‘산양유’를 단백질 보충제에 적용한 것이 매출에 기여했다고 사측은 설명했다. 여기에 동물성 단백질과 식물성 단백질 비율을 6:4로 맞추고, 필수 아미노산 류신과 피부·연골 조직에 중요한 콜라겐, 정상적인 면역 작용에 필요한 아연과 뼈 형성을 돕는 비타민D 등 8가지 기능성 영양성분을 배합했다. 공격적인 모델 마케팅과 판매 채널 확대도 하이뮨 매출 신장에 큰 역할을 했다. 출시 초기부터 가수 장민호를 활용한 ‘하이뮨송’으로 인지도를 끌어올렸다. 홈쇼핑을 시작으로 ‘하이뮨몰’ 등 다양한 온라인으로 판매 채널을 적극 확대했다. 

◆국순당, 롯데칠성음료와 컬래버 ‘국순당 칠성막사’ 선봬

국순당이 롯데칠성음료와 협업한 신제품 ‘국순당 칠성막사’를 다음달 1일부터 출시한다. 70년 이상의 역사를 지닌 사이다 대표브랜드 칠성사이다와 국순당 막걸리가 어우러져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사이다 막걸리’ 맛을 구현했다. 두 번의 쌀 발효를 거쳐 쌀의 부드러운 맛을 느낄 수 있는 국순당 막걸리에 칠성사이다의 청량한 맛을 더해 ‘사이다 막걸리’ 특유의 맛을 느낄 수 있다. 국순당 관계자에 따르면 ‘국순당 칠성막사’ 개발에는 1년이 넘는 기간이 소요됐다. 소비자들이 직접 막걸리에 사이다를 타서 바로 마실 때 느끼는 청량함을 제품에 그대로 구현하는 게 쉽지 않았다. 누구나 마셔도 ‘사이다 막걸리’라고 느낄 수 있는 그 맛을 찾기까지 국순당의 발효기술과 롯데칠성음료의 칠성사이다 맛의 핵심 노하우를 기반으로 여러 차례 테스트를 거쳤다.

◆일화, ‘부르르 제로콜라 카페인 프리’ 캔 출시

일화가 온라인 전용 탄산음료 브랜드 ‘부르르(brrr) 제로콜라 카페인프리(free)’를 250ml 캔으로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다양한 용량을 원하는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350ml 페트에서 250ml 캔으로 라인업을 확장했다. 소용량 사이즈로 피크닉, 휴가 등 야외활동이 많아지는 여름철 시원하고 가볍게 마실 수 있다. 부르르 제로콜라 카페인프리는 국내 음료시장 최초로 카페인 성분을 넣지 않은 무카페인, 무설탕 콜라다. 향미증진제로 쓰이는 카페인을 제거했음에도 일반 콜라의 맛과 강력한 탄산을 그대로 구현했다. 일화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27일부터 이벤트를 실시한다. 일화의 네이버 공식 스토어팜에서 부르르 제로콜라 카페인프리 250ml 캔 제품을 구매하는 선착순 500명에게 부르르 캐릭터가 그려진 컵과 일화차시 키위그린티 6페트를 증정한다.

양지원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