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에티 제공
리에티 제공

△리에티, 올해도 배우 서예지 뮤즈로 다시 한 번 발탁

배우 서예지가 아이웨어 브랜드 리에티(RIETI)뮤즈로 다시 한번 발탁됐다. 리에티는 서예지의 세련되면서도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바탕으로 다양한 마케팅에 나설 예정이다. 리에티는 이전에도 배우 서예지를 브랜드 뮤즈로 선정하여 독보적인 분위기를 담은 화보를 공개했다. 또,포토카드와 안경줄 ,박스 케이스, 레더 케이스,파우치 등 다채로운 패키지로 구성한 ‘서예지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해 소비자의 마음을 공략한 바 있다.

닥터그레이스랩 제공 
닥터그레이스랩 제공 

△닥터그레이스랩,오가닉 멀티 프리미엄 세럼 출시

닥터그레이스랩에서 유/수분 피부개선 및 안정에 도움을 주는 ‘오가닉 멀티 프리미엄 세럼’을 출시했다. 오가닉 멀티 프리미엄 세럼은 민감한 피부와 햇빛에 자극 받은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캐모마일 워터와 호호바 오일이 함유되어 피부 트러블 개선 및 유수분 밸런스에 효과적인 제품이다. 3년 이상 농약 및 화학비료를 사용하지 않은 토양에서 미국 농무부 시스템에 따라 관리되는 95% 이상의 유기농 원료만을 사용하였으며, EWG 그린 등급 성분 사용 및 물질안정(MSDS) 검증을 완료한 자연에서 얻은 원료를 사용했다.

시몬스 침대 제공
시몬스 침대 제공

△시몬스 침대, '파머스 마켓' 성료…로컬의 가치 살려 지역사회에 활기

수면 전문 브랜드 시몬스 침대(대표 안정호)가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후 처음 파머스 마켓을 열고 코로나19 장기화로 주춤했던 지역사회에 활기를 불어 넣었다. 시몬스는 지난 5월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경기도 이천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 ‘시몬스 테라스’에서 파머스 마켓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2018년에 시작돼 6회째를 맞이한 파머스 마켓은 지역과 지역, 사람과 사람을 잇는 시몬스 소셜라이징(Socializing)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이천 지역의 농∙특산물을 알려 농가 판로를 개척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기획된 직거래 장터이다.

아모레퍼시픽 제공
아모레퍼시픽 제공

△려, 퍼퓸 샴푸 라인 ‘인제숲길’, ‘양양파도’ 출시

아모레퍼시픽의 탈모 과학 전문 브랜드 려(RYO)가 여름 대표 휴양지인 인제와 양양의 감성을 담은 퍼퓸 샴푸 라인인 ‘려 인제숲길’과 ‘려 양양파도’를 출시했다. 려는 지난해부터 우리나라 각 지역의 향을 담아낸 헤어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지난해 출시되어 인기를 모은 ‘려 서울석양’과 ‘려 제주산들바람’이 도시의 감성을 담아낸 ‘시티 컬렉션’이었다면, 이번에 출시된 두 제품은 인제와 양양의 힐링 감성을 향으로 담았다.

LG생활건강 제공
LG생활건강 제공

△LG생활건강, 브랜드 가치 및 시장 영향력 인정받아 저명상표로 인정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은 중국에서 럭셔리 화장품 브랜드 ‘后(후)’ 및 ‘The history of 后(후) 상표를 저명상표로 공식 인정받았다. 이로써 LG생활건강은 2008년, 국내 제품 브랜드로서는 최초로 선정된 LG생활건강 오랄케어 브랜드 ‘죽염(竹鹽)’에 이어 두 개의 저명상표를 보유하게 됐다. 중국의 ‘저명상표’ 란 일반적인 상표보다 저명한 상표를 더욱 보호하는 법적 장치다. 저명상표로 인정받을 경우, 해당 상표가 대중에게 널리 알려져 있고, 높은 명성과 신용을 담고 있음이 공인되어 중국 내 모든 산업 군에서 특별 보호를 받을 수 있다. 중국에는 2021년 기준 3724만개 이상의 등록 유효 상표가 있으며, 이 중 극소수의 상표만이 저명상표로 인정받았다.

 

고예인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