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이 英 금융전문지 TXF 선정 올해의 딜을 수상했다. /현대건설 제공.
현대건설이 英 금융전문지 TXF 선정 올해의 딜을 수상했다. /현대건설 제공.

현대건설 파나마 메트로 3호선 사업의 금융약정 ‘올해의 딜’ 수상

현대건설 파나마 메트로 3호선 사업 금융약정이 최근 포르투갈 리스본에서 개최된 TXF Global 2022에서 미주지역 부문 ‘올해의 딜(TXF Export Finance Deals of the Year)’로 선정됐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한국 ECA의 중장기 수출채권 매입제도 신설로 파나마 역대 최대 인프라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주했음은 물론 국내 기업들이 중남미 시장에서 금융경쟁력을 제고할 수 있는 기틀이 마련됐다”며 “현대건설은 향후에도 해당 제도를 적극 활용해 중남미 시장 진출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대우건설이 통합경영시스템 인증 우수기업 Award를 수상했다. /대우건설 제공.
 대우건설이 통합경영시스템 인증 우수기업 Award를 수상했다. /대우건설 제공.

대우건설, 통합경영시스템 인증 우수기업 Award 수상

대우건설은 BSI Asia Pacific으로부터 ‘통합경영시스템 인증 우수기업 Award(Excellence Award for Integrated Management System)’를 수상했다. 이 상은 BSI에서 국제규격 요구사항을 바탕으로 우수한 경영성과를 달성한 회사를 대상으로 선정하는 것으로, 대우건설은 통합경영시스템 운영을 통해 건설산업계 발전에 기여한 성과를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롯데건설 주택사업본부 이부용 본부장 (오른쪽에서 세 번째), 유성훈 금천 구청장(오른쪽 네 번째)과 관계자들이 함께 기증판을 전달하고 있다. /롯데건설 제공.
롯데건설 주택사업본부 이부용 본부장 (오른쪽에서 세 번째), 유성훈 금천 구청장(오른쪽 네 번째)과 관계자들이 함께 기증판을 전달하고 있다. /롯데건설 제공.

롯데건설, 서울 금천구 전진상 지역아동센터 ‘러브하우스’ 봉사

롯데건설은 서울 금천구 시흥동에 있는 ‘전진상 지역아동센터’에서 노후시설을 개선하는 ‘러브하우스’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고 기증판을 전달했다. 보일러를 포함해 센터의 낡은 시설을 보수·교체하고 책상과 의자, 신발장 등 학습공간과 수납시설을 개선했다.

H다이닝 2기 오픈 행사 기념사진 /호반그룹 제공.
H다이닝 2기 오픈 행사 기념사진 /호반그룹 제공.

호반그룹 호반프라퍼티, 창업지원 프로그램 'H다이닝' 2기 오픈

호반그룹 계열사 호반프라퍼티는 경기도 수원시 아브뉴프랑 광교점에서 외식 창업지원 프로그램인 ‘H다이닝’ 2기 오픈 행사를 진행했다. H다이닝은 청년 창업인이 안정적인 환경에서 체계적으로 매장을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대·중소기업협력재단이 주관하고 호반프라퍼티가 후원한다. 

부영그룹 사옥 /부영그룹 제공.
부영그룹 사옥 /부영그룹 제공.

부영그룹, 현장 안전관리 총력

부영그룹은 전국 건설현장을 대상으로 열사병 예방지도를 강화하고 근로자 자가진단표를 활용해 온열질환 취약도를 선제적으로 판별하는 등 관리를 강화하고 있다. 또 폭염경보 발생시 45분 근무 15분 휴식, 폭염주의보 발령 시 50분 근무 10분 휴식을 의무화 하고 있다. 이 외에도 냉난방 시설이 되어있는 안전교육장과 근로자 휴게실을 개방해 충분한 휴식이 가능하게 하고 얼음 및 식염포도당을 제공하는 등 현장별로 업무량 조정을 비롯한 추가 대책을 수립할 수 있게 했다. 

보훈보금자리 강동 외관 /LH 제공.
보훈보금자리 강동 외관 /LH 제공.

LH, 국가유공자주택 ‘보훈 보금자리 강동’ 입주식 개최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국가보훈처와 국가유공자 특화주택인 ‘보훈보금자리 강동’ 입주식을 개최했다. ‘보훈보금자리 강동’은 LH와 국가보훈처가 함께 추진한 전국 최초의 국가유공자 특화주택이다. 지난해 8월에 양 기관이 국가유공자의 주거지원 확대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후 지속적으로 추진 중인 국가유공자를 위한 주거지원사업의 일환이다. 임대조건은 임대보증금 355만원, 평균 월 임대료는 32만원으로, 인근 시세의 30% 수준이다.

힐스테이트 마크로엔-조감도 /현대건설 제공.
힐스테이트 마크로엔-조감도 /현대건설 제공.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마크로엔’ 이달 분양 예정

현대건설은 이달 경상남도 창원시 성산구 대원동 37-1번지 일원에서 ‘힐스테이트 마크로엔’을 분양할 예정이다. 지하 2층~지상 최고 33층, 8개동, 전용면적 59~84㎡ 총 951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현대건설 분양 관계자는 “다양한 생활 인프라시설이 인접한데다 대형공원, 복합 쇼핑몰 등 다양한 개발호재가 예고돼 있어 입주 후가 더 기대되는 단지”라고 설명했다.

창원자이 시그니처 조감도 /GS건설 제공.
창원자이 시그니처 조감도 /GS건설 제공.

GS건설, '창원자이시그니처' 분양 예정

GS건설은 경남 창원시 성산구 가음동 14-5번지 일원에 위치한 ‘가음8구역’ 재건축을 통해 ‘창원자이시그니처’를 공급할 예정이다. 지하 2층~지상 30층 8개동 총 786가구 규모로 이 가운데 453가구가 일반분양 예정이다. 특화설계를 적용 예정으로 단지 내 조경과 함께 넓은 조망이 확보될 수 있도록 배치해 단지 내에서도 쾌적한 주거생활을 누릴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더샵 달서센트엘로 조감도 /포스코건설 제공.
더샵 달서센트엘로 조감도 /포스코건설 제공.

포스코건설, 대구 ‘더샵달서센트엘로’ 분양

포스코건설이 시공하는 더샵달서센트엘로를 분양한다. 대구광역시 달서구 본동 888-2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단지로, 지하 4층~지상 44층, 2개동, 전용 84㎡ 총 272가구 규모다. 전용면적별로는 ▲84㎡A 74가구, ▲84㎡B 128가구, ▲84㎡C 70가구로 선호도 높은 중형 타입으로 구성된다. 주상복합으로 지상 3층까지 상가가 구성돼 있고, 4층은 주민공동시설, 5층은 피난안전구역으로 설계돼 있어 실제 아파트는 6층부터 시작된다. 7월 25일 특별공급, 26일 1순위 청약 접수를 진행한다.

힐스테이트 과천 디센트로 투시도 /현대엔지니어링 제공.
힐스테이트 과천 디센트로 투시도 /현대엔지니어링 제공.

현대엔지니어링, ‘힐스테이트 과천 디센트로’ 공급

현대엔지니어링은 과천지식정보타운에 들어서는 ‘힐스테이트 과천 디센트로’의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돌입한다. 경기도 과천시 과천지식정보타운 상업 1-2·3블록(1차), 상업 3-1·2블록(2차)에 오피스텔, 섹션오피스, 상업시설이 결합된 주거복합단지로 조성된다. 각 블록에 1개동씩 총 2개동으로 구성되며, 지하 6층~지상 15층 규모다. 이 단지는 오피스텔은 전용 25~84㎡, 총 359실(1차 126실, 2차 233실)이며, 오피스는 전용 25~75㎡, 총 298실(1차 130실, 2차 168실), 상업시설은 저층부(상업 1-2·3블록 지하 1층~지상 2층 / 상업 3-1·2블록 지상 1~2층)에 총 99실이 들어설 예정이다. 이번에 분양하는 오피스텔 청약일정은 19일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을 통해 청약을 받는다. 이후 22일 당첨자를 발표하고,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계약을 진행한다.

포레나 인천구월 조감도 /한화건설 제공.
포레나 인천구월 조감도 /한화건설 제공.

한화건설, ‘한화 포레나 인천구월’ 분양

한화건설이 인천시 남동구 구월동 70-16번지 일원 다복마을을 재개발해 조성하는 ‘한화 포레나 인천구월’을 분양한다. 이 단지는 지하 3층~지상 최대 35층, 11개동, 1115가구로 구성되며 조합원분을 제외한 434가구가 일반 분양된다. 이달 18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9일(해당지역), 20일(기타지역) 이틀간 1순위, 21일 2순위 순으로 진행된다.

두산건설 인천송림두산위브 투시도주경 /두산건설 제공.
두산건설 인천송림두산위브 투시도주경 /두산건설 제공.

두산건설, ‘인천 두산위브더센트럴’ 분양

두산건설이 인천광역시 동구 송림동 42-215 일원에 짓는 ‘인천 두산위브더센트럴’이 공급된다. 이 단지는 송림3지구 주택재개발사업을 통해 지하 3층~지상 29층, 12개동, 총 1321가구 규모의 대단지 아파트로 거듭나게 된다. 조합원 물량을 제외한 785가구(전용면적 39~84m²)가 일반 분양된다. 청약 일정은 이달 25일 특별공급, 26일 1순위 순이다. 입주자 모집공고일 기준 인천 및 수도권(서울, 경기) 거주자는 청약이 가능하며, 분양세대의 25%는 추첨제로 입주자를 선정한다. 

문용균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