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양지원 기자]

◆하이트진로, 휴가철 맞아 ‘테라 100캔’ 기획팩 출시

하이트진로는 국내 최초 대용량 ‘테라 100캔 기획팩’을 제작, 여름 한시 판매한다고 15일 밝혔다. 테라 355ml캔 100캔으로 구성했으며, 가로 14cm, 세로 170cm의 초대형 크기로 상품 무게만 40kg에 육박한다. 기획팩 포장재는 서핑보드 모양의 맥주 테이블로 제작해 해변 등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매장 방문 고객들에게도 즐거운 경험을 제공한다. 입점 매장마다 초대형 기획팩과 인증샷을 찍을 수 있는 포토 부스를 운영하고,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매장별 다양한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휴가지 부근의 홈플러스 7개 지점에 15일부터 순차적으로 입점될 예정이다.

◆롯데리아, 관악구청과 결식 아동 사회공헌 캠페인 전개 

롯데GRS가 운영하는 햄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가 지자체 관악구청과 함께 결식 아동을 위한 사회공헌 프로젝트 ‘희망ON’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롯데GRS의 통합 외식 주문앱인 ‘롯데잇츠’ 주문(잇츠오더, 배달서비스) 횟수에 맞춰 기금을 조성 및 전달하는 프로젝트로, 롯데GRS•고객•지자체가 함께 이끌어 가는 사회공헌 캠페인이다. 지난 14일 롯데GRS의 마케팅부문 이원택 상무와 관악구 박준희 구청장이 참석해 기금 전달했으며, 차기 기부 지자체로 성북구청을 지목해 오는 10월 전달 예정이다.

◆대상 라이틀리, 곤약김밥 3종 선봬 

대상 온라인 전문 브랜드 라이틀리가 칼로리 부담 없이 가볍즐길 수 있는 곤약김밥 3종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곤약 쌀을 활용해 특유의 탱글탱글한 식감은 살리고 칼로리 부담은 낮춘 제품이다. 닭가슴살, 제육, 계란 등을 김밥 속재료로 활용했다. 전자레인지 전용 용기에 담겨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신제품은 ▲청양닭가슴살 ▲매콤제육 ▲계란두부 3종으로 구성됐다.

◆한국필립모리스, ‘히츠 새틴 웨이브’ 출시

한국필립모리스가 아이코스(IQOS) 전용 담배 히츠(HEETS)의 신제품 ‘히츠 새틴 웨이브(HEETS Satin Wave)’를 출시한다. ‘히츠 스페셜’ 제품군 중 사용자에게 시원함과 상큼함을 잘 전달해주는 제품이다. 이번 ‘히츠 새틴 웨이브’ 출시로 히츠 스페셜 제품군은 ‘퍼플’과 ‘썸머 브리즈’, ‘유젠’, ‘블랙 퍼플’에 이어 총 5종으로 확대됐다. 

◆“동양의 맛”..교촌치킨, ‘교촌블랙시크릿’ 광고 캠페인 공개 

교촌치킨은 신제품 ‘교촌블랙시크릿’ 출시를 맞아 새로운 광고 캠페인을 선보였다. 동양의 맛과 향을 교촌만의 방식으로 만든 이국적인 치킨으로, 교촌의 비법 '간장 소스'에 팔각, 계피, 회향, 정향, 산초 등 대표적인 동양의 5가지 향신료를 더했다. 이번 광고 캠페인은 교촌 방식으로 동양의 맛을 재해석한 ‘교촌블랙시크릿’ 출시를 기념하고 기존에 없던 새로운 교촌의 맛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동양의 맛을 탐험한다’는 콘셉트로 동양 미식의 나라 ‘교촌블랙시크릿’이라는 교촌만의 비밀스럽고 차별화된 맛의 세계로 초대한다는 내용으로 제작됐다.

◆ 국순당 “백세주로 ‘복달임’ 하세요”

국순당이 16일 초복을 맞아 ‘복달임 술’로 우리나라 대표 약주인 ‘백세주’를 추천했다. 예로부터 우리 조상들은 일 년 중 무더위가 가장 절정인 복날에 허해진 기운을 보강하기 위해 삼계탕 등 보양식을 먹으며 더위를 이기는 복달임 문화를 즐겼다. 보양식의 맛과 풍미를 돋아주기 위해 복달임 술을 함께했다. 백세주는 인삼, 구기자, 오미자, 황기 등의 12가지 몸에 좋은 재료로 빚어 약재의 독특한 맛이 어우러져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알코올 도수 13도의 저도주로  보양 음식인 삼계탕, 장어구이 등과 잘 어울려 복날 보양식과 함께 즐기는 복달임 술로 제격이라고 사측은 설명했다. 국순당 관계자는 “백세주는 고려시대 명주인 백하주의 제법을 복원해 선보인 지 30년된 우리 술로 복달임 술로 제격이다”라며 “최근 관심이 높은 가정간편식(HMR) 보양식과도 잘 어울린다”라고 소개했다. 

양지원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