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두홍 마인드몬스터 대표. / 마인드몬스터 제공
민두홍 마인드몬스터 대표. / 마인드몬스터 제공

[한스경제=김정환 기자] 마인드몬스터 크리에이티브랩이 귀여운 몬스터 캐릭터와 함께하는 자기개발 앱 '마인드몬스터'를 출시한다. 

마인몬스터는 삶의 균형을 잡아줄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자기 개발 플랫폼으로, 앱 이용자는 작은 실천부터 큰 목표까지 자신의 목표를 설정하면 해당 기간에 담당 캐릭터로부터 교육과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마인드몬스터의 캐릭터는 총 20여개로 직접 개발해 특허까지 받았다.

이 앱은 자기 개발 목표를 총 4개의 컨셉과 난이도의 미션 아일랜드로 구분했다. 1단계 감정의 섬에서는 간단한 인사하기 미션 등, 2단계 습관의 섬에서는 설거지하기, 청소하기 미션 등이 포함된다. 3단계 열정의 섬에서는 영어단어 외우기, 운동, 다이어트 등의 미션이 해당, 4단계 중독의 섬에서는 술, 담배, 게임, 과식, 쇼핑 끊기 등 고난이도의 미션이 포함된다. 

이용자는 원하는 목표를 설정해 캐릭터와 함께 미션을 수행하며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 미션을 수행 후 활동량이나 발전 정도에 따라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는다. 포인트를 이용해 휴대폰케이스, 슬리퍼, 머그잔, 열쇠고리, 티셔츠 등 다양한 마인드몬스터 굿즈를 구매할 수 있고 협찬사 상품 등을 보상받을 수 있다.

마인드몬스터 직원들. / 마인드몬스터 제공
마인드몬스터 직원들. / 마인드몬스터 제공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가족이나 가까운 지인 등과 소통할 수 있는 채팅 기능도 탑재했다. 채팅 기능은 연락처가 공유된 지인들과 목표 달성이라는 동질감을 통해 지속적인 메신저 역할을 한다. 이를 통해 이용자의 단점과 개선해야 할 점을 조언하고, 감사와 관심을 전하며 더욱 끈끈한 유대관계 형성에 도움을 준다.

이밖에도 이용자가 설정한 목표나 관심 분야를 유저들과 공유할 수 있는 커뮤니티 공간을 마련했다. 단계별 섬으로 나뉜 카테고리와 주간 질문으로 이용자끼리 정보를 공유하고 라이프스타일 등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민두홍 마인드몬스터 대표는 "마인드몬스터는 정해진 기간에 목표를 이루고 보상하는 플랫폼으로, 문화적 사업과 IT 사업, 오프라인 카페 등 부가가치 사업을 계획하고 있다"며 "대한민국 문화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정환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