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지하1층~지상20층 2개동 오피스텔...중형 아파트 못지 않은 실평수
다목적 멀티룸 등 편의시설 갖춰...인근 공원, 학교, 상업시설 등 자리
GTX-A 개통 예정, 3호선 연장계획...실거주는 물론 투자로도 매력 있어
운정 서영더엘 조감도. / 서영건설플러스 제공
운정 서영더엘 조감도. / 서영건설플러스 제공

[한스경제=서동영 기자] 파주 운정신도시에 주거용 오피스텔과 상업시설을 갖춘 복합시설 ‘운정 서영더엘’이 분양된다. 운정신도시 중심에 위치한 데다 교통·교육·생활 여건을 모두 갖춰 눈길을 끌고 있다.

경기도 파주 운정신도시 2지구에 들어서는 운정 서영더엘은 지하 1층~지상 20층 2개 동 규모, 오피스텔 106실과 상업시설 2개 층 주상복합단지다. 계약금 3000만원의 적은 실투자금으로 입주가 가능하다.

전용면적 79~81㎡ 타입으로 전 세대가 3룸 평면으로 구성됐다. 중형 아파트와 비슷한 실평수인데다 아파트 부럽지 않은 특화설계도 적용된다. 거실아트월, 슬라이딩 도어, 전기오븐, 냉장고, 세탁기 등 1500만원 상당 마감재와 가전제품을 기본으로 제공한다.

지하 1층엔 입주민 문화생활을 위한 커뮤니티 공간인 다목적 멀티룸, 지상 2층엔 셀프세차장이 설치될 예정이다. 지상 3층엔 조경특화정원이 조성된다.

주변 생활 환경도 쾌적하다. 인근에 운정역 상업지역, 가람마을 상업지역이 자리하고 있으며 운정 스포츠센터, 맑은물 체육공원은 도보 2분 이내 거리에 위치하고 있다. 단지 앞엔 22만평 규모 운정호수공원으로 연결되는 소리천 산책로가 있다.

교육 여건도 상당하다. 한가람초, 지산초, 한가람중 등이 단지 반경 1km 내에 자리했다.

교통 환경은 앞으로가 더 기대된다. 운정신도시는 남쪽으로 일산과 인접하고 있는데다 GTX-A 노선, 3호선 연장계획 등으로 서울 접근성이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특히 GTX-A 노선이 개통 완료되면 삼성역까지 25분, 경의중앙선을 이용해 DMC까지 40분내로 이동 가능하다.

더군다나 운정 서영더엘은 운정신도시 내 중심지에 위치했다. 인근에 산업단지와 함께 운정테크노밸리, 파주 메디컬클러스터가 조성될 예정이다. 관련 기업 근로자 유입이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돼 실거주는 물론 투자 목적으로도 매력이 높다는 게 중론이다.

부동산 관계자는 “지난해 12월 운정신도시에서 분양한 힐스테이트 더 운정 오피스텔은 파주시 역대 최고 경쟁률(청약홈, 오피스텔 기준)인 평균경쟁률 10.1대 1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서동영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