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27일까지 스팀서 얼리 액세스 체험판 무료 공개
대규모 PvP 게임 '워헤이븐', 스팀에서 체험판 무료 공개./넥슨 제공
대규모 PvP 게임 '워헤이븐', 스팀에서 체험판 무료 공개./넥슨 제공

[한스경제=성은숙 기자] 글로벌 게임 시장에서 주요 기대작으로 주목받고 있는 '워헤이븐(Warhaven)'이 게이머들을 대상으로 최종 완성도 점검에 돌입한다.

19일 넥슨은 개발 중인 대규모 PvP(플레이어 간 경쟁) 게임 '워헤이븐'의 얼리 액세스(미리 해보기)를 올 가을로 확정 짓고, 오는 27일까지 글로벌 PC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Steam)에서 얼리 액세스 체험판을 무료로 공개한다고 밝혔다.

넥슨에 따르면 이번 체험판 공개는 '스팀 넥스트 페스트' 참가에 따른 것이다. 넥슨은 최근 여러 북미 게임쇼에서 '워헤이븐'에 대한 글로벌 게이머들의 관심이 집중되자 행사 하루 전인 오늘(19일) 오전 10시부터 얼리 액세스 체험판을 공개하기로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하반기 기대작 '워헤이븐'은 중세 판타지 세계 '헤러스'에서 '연합'과 '마라' 두 진영이 16대 16으로 나뉘어 자신들이 믿는 영웅의 교리에 따라 끝없이 맞붙는 대규모 PvP 게임이다.

이번 체험판은 지난해 10월 글로벌 베타 테스트 이후 약 8개월 만에 선보이는 플레이 버전이다. 부담 없이 즐기는 한 판을 목표로 게임성을 가다듬은 '워헤이븐'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이 넥슨의 설명이다. 한층 강렬해진 액션성, 난전 플레이의 긴장감과 박진감 등을 경험할 수 있다는 것. 또한 전투 규칙부터 사용자 환경·경험(UI·UX), 카메라 시점, 조작감 등 입문 난이도 조정을 위해 게임 전반에 반영된 다양한 개선사항도 확인할 수 있다고 전했다. 이 밖에 기초 훈련소, 연습 전장 콘텐츠, 신규 캐릭터, 신규 모드 및 신규 맵 등도 선보인다.

한편 넥슨은 '워헤이븐' 체험판 공개 기간 동안 게임 내외로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이달 21일, 25일에는 트위치, 유튜브 등에서 '워헤이븐' 개발을 총괄하는 이은석 디렉터와 주요 개발진이 출연하는 라이브 스트리밍을 진행해 소통 전면에 나설 예정이다. 게임 소개와 함께 직접 플레이하면서 '워헤이븐'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눈다. 

'워헤이븐' 얼리 액세스 체험판은 스팀에서 플레이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스팀 상점 페이지와 공식 홈페이지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성은숙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