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구글 플레이 스토어·애플 앱스토어 통해 글로벌 173개국 정식 출시
한국어·일본어·영어·중국어 번체 등 4개국 언어 지원
네오위즈 '브라운더스트2' 정식 출시./네오위즈 제공
네오위즈 '브라운더스트2' 정식 출시./네오위즈 제공

[한스경제=성은숙 기자] 네오위즈 모바일 역할수행게임(RPG) '브라운더스트2'가 글로벌 양대 마켓에 정식 출시됐다. 

22일 네오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겜프스엔이 개발한 '브라운더스트2'가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글로벌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게임은 한국과 일본, 미국 등 글로벌 173개국에 정식 출시됐다. 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 번체 등 4개국 언어를 지원한다.

'브라운더스트2'는 턴제 RPG '브라운더스트'의 공식 후속작이다. 기존 브라운더스트의 스타일을 계승한 하이엔드 2D 그래픽과 일러스트가 특징이다. 

네오위즈에 따르면 이용자들은 브라운더스트2의 '팩 시스템'을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자유롭게 즐길 수 있다. 메인 스토리를 포함한 8종의 스토리 팩, 서로 다른 시공간에서 펼쳐지는 캐릭터의 모험을 그린 ‘캐릭터 팩’ 3종, PvP(플레이어 간 대결) 등 추가적인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는 '스페셜 팩' 3종까지 제공된다.

네오위즈는 사전예약을 진행한 이용자 전원에게 게임 재화인 '다이아 1600개'와 '뽑기권 4개'를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특히 지난 19일 사전예약자 수 200만 돌파를 기념해 이용자들에게 '5성 캐릭터 교환 티켓' 등을 추가로 증정한다.

한편 네오위즈는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정식 출시 기념 스페셜 프로모션 비디오(PV) '여기 있는 꿈'도 공개했다. 1분 30초 분량의 영상에서는 동명의 대표 OST(오리지널 사운드 트랙)와 함께 게임 내 스토리팩에 등장하는 주요 캐릭터들의 이야기와 전투 장면을 감상할 수 있다.

성은숙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