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유빈(왼쪽)과 전지희. /대한탁구협회 제공
신유빈(왼쪽)과 전지희. /대한탁구협회 제공

[한스경제=이정인 기자] 신유빈(19ㆍ대한항공)-전지희(31ㆍ미래에셋증권) 조가 월드테이블테니스(WTT) 컨텐더 자그레브 여자 복식 결승에 올랐다.

신유빈-전지희 조는 2일(한국 시각) 크로아티아 자그레브에서 열린 WTT 컨텐더 자그레브 여자 복식 준결승전에서 인도의 디야 파라그 치탈레-스리자 아쿠라 조를 3-0(11-8 11-8 11-8)으로 이겼다.

결승전에 진출한 신유빈-전지희 조는 중국의 치엔티엔이-리우웨이샨 조와 우승을 놓고 격돌한다.

여자 복식 세계 랭킹 4위인 신유빈-전지희는 이번 대회에 출전한 한국 선수 가운데 유일하게 결승에 올랐다

신유빈-전지희는 지난 5월 남아공 더반에서 열린 세계선수권대회 여자 복식 은메달을 합작한 바 있다. 지난달 말 WTT 컨텐더 라고스에서도 중국의 류웨이산-판쓰치 조를 꺾고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전지희(세계 랭킹 36위)도 여자 단식 8강전에서 하야타 히나(일본, 세계 랭킹 8위)에게 1-3(7-11 7-11 11-8 6-11)으로 졌다.

'탁구 최강국' 중국은 이번 컨텐더 라고스에는 간판급 선수들을 대거 출전시켰다. 혼합 복식에서는 왕추친-쑨잉사 조가 우승을 차지했다. 또한 남자 단식과 남자 복식은 중국 선수들끼리 결승전을 치른다.

여자 단식은 쑨잉사와 히라노 미우(일본, 세계 랭킹 21위)가 결승전에서 한판 대결을 펼친다.

이정인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