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밥맛 취향에 따라 골라먹을 수 있는 신개념 쌀 브랜드
-밥 소믈리에와 전문 품질관리사가 엄선한 품종,체계적 품질 관리를 통한 균일한 쌀알, 최신 진공 포장 기술 적용
-더향진미,더찰진미,더고슬미,더신선한 등 입맛따라 다양한 제품 선택 가능
                                                                                                                       
                                                                                                                       

[한스경제=유아정 기자] 밥맛 취향에 맞는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을 위한 프리미엄 쌀 브랜드가 출시됐다.

‘나를 위한 명품 쌀집’ 슬로건을 내건 프리미엄 쌀 브랜드 쌀명당은 최근 전용 쇼핑몰 쌀명당을 오픈, 가장 맛있는 밥을 짓는 비결은 내 입맛에 딱 맞는 쌀을 고르는 것에서 시작된다는 캐치프레이즈와 함께 다양한 쌀 제품을 판매한다.

쌀명당의 제품들은 모두 밥 소믈리에와 전문 품질관리사가 밥맛 테스트를 통해 엄선한 품종이며 체계적인 품질 관리를 통한 균일한 쌀알 최신 설비로 만든 진공 포장 기술을 담아 쌀이 가진 고유의 맛과 향, 식감을 최대한으로 즐길 수 있다는 특징을 갖고 있다. 밥소믈리에는 일본취반협회에서 필기와 관능평가 실기(밥맛 테스트)를 거쳐 인증받은 밥 전문가로 국내에는 100여명이 있다.

 

                                                                                                                       
                                                                                                                       

쌀명당의 제품들은 진한 팝콘향과 더 찰진 밥맛의 ‘더향진미’ 은은한 단맛에 더 쫀득한 밥맛을 더한 ‘더찰진미’ 고슬고슬한 식감에 담백한 맛을 자랑하는 ‘더고슬미’ 영양만점 잡곡 ‘더신선한’ 찹쌀, 현미 등 다양한 식감을 가진 쌀을 여러 조합으로 소포장해 판매된다.

가구 구성에 따라 취사 용량이 각기 다르기에 쌀명당은 소포장 용량별 인분 수 가이드도 제공한다. 통상적으로1인분에100g으로 1팩에 400g인 제품은 4인분, 1kg 제품은 8인분 등 식사량에 따라 필요한 만큼 취반하면 된다. 가격은 백미 기준 4kg 1만7900원부터 10kg 4만900원까지 다양하다.

제품마다 특장점을 갖고 있는데 ‘더향진미’의 경우 쌀 신품종 벼 ‘여리향’이라는 향미 품종 제품으로 찰진 밥맛과 구수한 누룽지향이 특징이다.

특히 최신 설비로 만든 진공포장 기술을 적용해 보관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상온 보관이 가능하다는 것도 쌀명당 제품의 특징이다. 일반쌀은 도정일자 15일만 지나도 공기 중에 산소와 접촉하고 온습도의 영향을 받아 산패 과정을 겪으며 곰팡이, 세균, 쌀벌레 발생의 위험이커진다. 그러나 쌀명당 제품은 도정 후 바로 진공포장 작업을 거쳐 공기와의 접촉을 최소화해 습기를 차단할 뿐 아니라 수분 증발도 줄여 진공 상태가 풀리지 않는 한 오랜 기간 산패 걱정없는 신선한 쌀 보관이 가능하다.

쌀명당은 제품 론칭을 기념해 서울 청담동의 미셰린 가이드 등재 레스토랑 ‘옳음(OLHEUM)’과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 12일부터 9월 12일까지 이번 시즌 쌀명당의 각기 다른 3가지 쌀을 이용해 제철 식재료와 어우러지는 메뉴 4가지를 선보인다. 또 25일까지 쌀명당 홈페이지 또는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제품을 구입한 고객들 중 추첨을 통해 15만원 상당의 식사권을 5명(1인 2매)에게 제공한다.

 

                                                                                                                        
                                                                                                                        

 

 

유아정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